상단영역

본문영역

젠지, ‘LCK 아카데미 시리즈’ 6회차 대회 우승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8.30 17: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젠지 아카데미가 지난 8월 29일 LCK 아카데미 시리즈 6회차 오픈 토너먼트 결승에서 T1 Rookies를 꺾고 우승했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이번 6회차 오픈토너먼트는 LCK 프랜차이즈 팀 소속 아카데미 12팀과 아마추어 33팀이 참가하며 총 45개 팀이 자웅을 겨뤘다. 4강전은 젠지 아카데미가 아프리카 프릭스 아카데미를 상대로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하고 T1 Rookies가 상대팀의 기권으로 결승에 바로 진출하여, 젠지 아카데미 대 T1 Rookies의 결승전이 성사됐다.

아카데미 강팀들의 결승전인 만큼 양팀은 1세트부터 치열한 탐색전을 벌였으나, 젠지 아카데미는 미드라이너 ‘퀴드’ 임현승이 CS 수급에서 우위를 보이며 침착하게 성장했으며, 정글러 ‘위너’ 우주성이 전 라인에 활발하게 개입하면서 경기를 이끌었다. 이후에 바론 스틸까지 성공하면서 1세트를 선취했다.

2세트에서는 T1 Rookies가 탑 라인 갱킹으로 첫 번째 킬을 따내며 분위기를 먼저 가져갔으나, 이어 젠지 아카데미가 바텀 라인에서 4인 다이브 전략을 성공시키면서 반전에 성공했다. 이후 젠지 아카데미는 1세트와 마찬가지로 정글과 미드 라인의 활약을 바탕으로, 먼저 넥서스를 파괴하며 우승을 확정지었다.

젠지 아카데미에는 우승 상금 200만 원이, T1 Rookies에는 상금 100만 원이 지급되며, 두 팀 모두에 연습 계정 및 준프로 자격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하반기 챔피언십 진출권의 경우 T1 Rookies는 5회차에 이미 획득했기 때문에, 젠지 아카데미와 3위 아프리카 프릭스에게 돌아갔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