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넥슨컴퓨터박물관, ‘온라인 HAT: 라이브 클래스’ 참여자 모집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09.08 12:0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은 8일 넥슨컴퓨터박물관의 대표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인 HAT(Humanities, Art & Design, and creative Technology, 이하 HAT)의 온라인 과정 ‘온라인 HAT: 라이브 클래스’를 신설하고 9일부터 첫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넥슨 제공

HAT는 어린이들에게 일상의 사물과 사건, 현상을 적극적으로 관찰하고 표현하는 교육 과정을 통해 융합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8주년을 맞았다. 오는 9일 첫 모집을 시작하는 ‘온라인 HAT: 라이브 클래스’는 전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에서 실시된 교육 과정을 온라인에 최적화해 재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초등학교 1~3학년 대상으로 컴퓨터의 원리와 언어의 개념 등을 쉽게 알아가는 네 개의 교육과정과, 4~6학년을 대상으로 일상의 키워드를 주제로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사고 능력을 키우는 여섯 개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모든 교육 과정은 어린이 교육 전문 에듀케이터가 다섯 명 이내의 소그룹을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과정은 교구를 활용해 수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돕는 한편, 지속적으로 보호자들에게 교육 피드백이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넥슨컴퓨터박물관 최윤아 관장은 “HAT 온라인 교육 과정은 공간의 제약을 넘어 온라인 프로그램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오프라인 수업에 상응하는 교육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이라며 “학교를 벗어나 새로운 친구들의 다양한 시선을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HAT: 라이브 클래스’는 9일 오전 10시부터 초등학교 1~3학년 대상으로 네이버 예약 을 통한 선착순 등록이 가능하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