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언소스, iOS 15 업데이트를 위한 솔루션 출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9.10 16: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언소스는 iOS 15 업데이트 대비를 위한 핵심 솔루션인 유니버셜 SKAN 리포팅과 전환값 관리 도구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제공=아이언소스

아이언소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유니버셜 SKAN 리포팅은 개발자가 애플로부터 직접 SKAdNetwork 포스트백을 한 곳에서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분석한 데이터를 통해 모든 네트워크의 UA(유저 확보) 성과를 파악할 수 있다. 전환값 관리 도구는 아이언소스의 미디에이션 플랫폼을 사용 중인 개발자들이 앱 설치 첫 24시간 동안의 광고 수익을 기준으로 전환값을 파악할 수 있으며, 신규 유저들의 현황 및 LTV(유저 생애 가치)를 파악하여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개발자는 아이언소스가 제공하는 보고 기능을 사용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자체 검증 및 분석할 수 있어 데이터 검토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를 통해 UA 담당자는 아이언소스 URL을 ‘Info.plist’에 간단하게 추가하기만 하면 바로 모든 데이터를 받을 수 있으며, 수집한 데이터를 모바일 측정 파트너(MMP) 또는 광고주가 지정한 곳에 전송할 수 있다. 추가로 특정 서버 환경에서도 아이언소스로 포스트백을 전달하여 필요한 데이터가 포함된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된 전환값 관리 도구는 인앱 광고를 위주로 수익화에 초점을 두고 있는 개발자들의 니즈에 맞춰 개발된 전용 솔루션이다. 개발자가 전환값 버킷을 맵핑하면 아이언소스는 앱 실행 첫 24시간 동안의 광고 수익을 기준으로 각 신규 유저들의 전환값을 업데이트한다.

이로써 개발자들은 각 전환값 버킷에 해당되는 유저 수와 0일차부터의 ARPU(유저당 평균 결제액) 단가 등을 확인하여 유저의 질을 파악하고 UA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아이언소스의 전환값 관리 도구 및 유니버셜 SKAN 리포팅을 동시에 사용하여 각 전환값의 예상 가치를 바로 확인하고 모든 네트워크에 대한 캠페인의 실제 수익을 파악할 수 있어 데이터의 활용도를 한층 높일 수 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