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토브 인디, ‘메탈릭 차일드’ 정식 출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9.16 17: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가 스튜디오 HG에서 개발하고 크레스트가 퍼블리싱 하는 신작 ‘메탈릭 차일드’를 정식 출시했다고 9월 16일 밝혔다.
 

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메탈릭 차일드’는 스튜디오 HG의 한대훈 대표가 3년간 준비한 작품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게임은 미래의 우주 실험실을 무대로 안드로이드 소녀인 로나의 활약을 그린 로그 라이트 코어 액션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라이프 스트림 호’라는 우주 실험실에서 반란을 제압하던 중 신체가 부서진 ‘로나’와 우연히 통신으로 연결돼 함께 전투를 벌이는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메탈릭 차일드는 핵앤슬래시 전투 뿐 아니라 적을 잡아서 던지고 맞히는 등 적을 활용해 다양한 전투 방식을 적용할 수 있는 액션에 특화돼 있다. 고유의 스킬과 성능을 갖춘 무기, 코어 획득을 통한 성장, 보스 스킬 획득 등 세부적인 전략 요소들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메탈릭 차일드는 스토리의 전달력을 위해 모든 대사를 전문 성우의 목소리로 더빙돼 몰입감을 높였으며,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인 ‘세아’ 캐릭터를 포함해 국내 인디 게임 팬이라면 익숙한 ‘ALTF4’, ‘스컬’, ‘언소울드’, ‘던그리드’ 등의 게임 캐릭터들도 전용 무기와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스토브 인디 외에도 스팀,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동시 론칭 됐다.

특히, 이용자들이 스토브에서 ‘메탈릭 차일드’ 구매 시, 스튜디오 HG, 크레스트, 세아가 함께 스토브 판매액의 10%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청소년을 위해 기부한다. 이번 기부금은 추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될 예정이다. ‘메탈릭 차일드’의 스토브 판매량 미션을 달성하면 최대 3,000만 원까지 추가로 기부될 예정이다.

스토브는 스토브 인디에서 ‘메탈릭 차일드’ 구매를 통해 10%의 기부를 행하는 구매자에게는 기부 감사 선물로 45만원 상당의 VR 기기(피코 G2 4K)와 스토브 인디 무료 구매 쿠폰을 총 130명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게임 내 세아 캐릭터를 포함한 다양한 인디 게임들과의 콜라보 캐릭터에 대한 소식을 SNS에 알리는 이용자들에게 게임 쿠폰과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