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샷', 골린이들도 쉽게 즐기는 캐주얼 골프의 세계
'프렌즈샷', 골린이들도 쉽게 즐기는 캐주얼 골프의 세계
  • 박준수 기자
  • 승인 2021.09.16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여운 캐릭터 매력 ‘뿜뿜’ … 다채로운 모드와 콘텐츠 ‘눈길’

[지령 806호 기사]

● 장   르 : 스포츠
● 개발사 : 프렌즈게임즈
● 배급사 : 카카오게임즈
● 플랫폼 : 안드로이드 OS, iOS
● 출시일 : 2021년 8월 30일

프렌즈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이하 프렌즈샷)’가 지난 8월 30일 출시했다. 게임은 지난 9월 1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 게임 1위 자리에 오르며 순항 중이다.
‘프렌즈샷’은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 8종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세계 각지의 골프 코스를 공략하는 캐주얼 스포츠 게임이다. 골프를 경험하지 않은 유저도 간단한 조작만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각 캐릭터가 한 종류의 골프채를 담당하는 독특한 플레이 방식을 구현했으며, 4인 또는 8인까지 가능한 멀티플레이어 및 싱글플레이어 스테이지 등 다양한 게임 모드로 짜릿한 대결의 묘미를 선사한다. 이에 더해 각 나라의 특색을 반영한 코스 디자인,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 요소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갖췄다.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즐기는 라운딩
‘프렌즈샷’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캐주얼 골프게임으로 간편한 조작감이 특징이다. 먼저 드라이버, 어프로치, 퍼팅 등의 플레이 요소를 굉장히 심플하게 배치해 직관성을 강화했다. 또 골프채의 종류, 홀까지의 거리, 스윙 속도 등 골프를 잘 몰라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섬세한 장치들이 존재한다. 간단한 터치로 스윙 강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정확도를 나타내는 조준점에 맞춰 공을 날리기만 하면 된다.
 

▲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골프 라운딩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점도 매력요소다. 각 캐릭터마다 드라이버, 아이언, 우드 등 한 종류의 골프채를 담당하며, 게임은 이를 통해 필드 상황에 맞게 캐릭터들의 성능과 스킬을 활용할 수 있는 독특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3D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모션과 감정 표현 등 캐릭터가 지닌 개성을 극대화한 점도 돋보인다.
캐릭터는 승급, 스킬, 장비 수집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 성장한다. ‘승급 토큰’을 사용해 캐릭터의 등급을 상승시키고, ‘패시브 스킬’ 습득을 통해 캐릭터의 능력치 및 성능을 강화시킬 수 있다. 또 특수한 전용 장비를 통해 더욱 강력한 캐릭터로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모드·골프 코스로 재미 ‘배가’
‘프렌즈샷’은 싱글플레이어, 4인 또는 8인 멀티플레이어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먼저 싱글플레이어 모드는 혼자서 즐기는 콘텐츠로 어드벤처, 코스 공략, 챌린지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실시간 매치가 되지 않을 경우 유저의 피로도를 낮추고, 혼자 미션을 달성하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 세계 각지의 골프 코스를 경험하는 재미가 있다

멀티플레이어 모드의 핵심은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1대1 PvP 월드 투어다. 전 세계 유저들과 대결을 펼쳐 투어 포인트 및 보상을 획득하고, 세계 각국의 특색을 살린 골프 코스를 만끽할 수 있다. 한국 제주의 풍경을 담은 코스부터, 일본, 하와이 등 이국적인 매력을 뽐내는 코스까지 다양한 코스가 준비돼있다. 각 코스는 경사도, 풍속, 장애물 등이 모두 달라서 다채로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날씨 효과까지 추가돼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프렌즈샷’은 이 외에도 4인 또는 8인 모드를 지원해 더 많은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겨루는 짜릿한 경쟁의 묘미를 제공하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