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환경 보호 캠페인 전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09.23 11: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는 23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7주년 기념 세계 환경 보호 캠페인을 위해 글로벌 NGO환경재단에 기부금 5,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컴투스는 지난 7월 ‘서머너즈 워’ 세계 유저들이 참여하는 공동 미션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환경재단과 함께 올해 연말까지 장기 프로젝트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환경재단에 전달된 후원금은 세계 각지에서 진행될 다양한 해양 생태계 보존 활동을 지원하는 데에 사용될 예정이다. 해안가에 떠밀려온 플라스틱 등 생활, 관광 쓰레기 저감 및 심해에 버려진 페기물, 통발 등을 제거하는 해양 환경 정화 작업을 진행한다. 관련해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도 꾸준히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컴투스와 환경재단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해양위기동물 7종을 선정하고, 동물별 카드 뉴스 콘텐츠를 제작해 각 동물의 현재 삶을 조명하고 심각성과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알리고 있다. 첫 회인 푸른바다거북 콘텐츠는 지난 17일 ‘서머너즈 워’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됐으며, 올 연말까지 고래상어, 큰양놀래기, 만타가오리, 이라와디돌고래, 해마, 듀공 등이 시리즈로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서머너즈 워’ 게임 내에 별도의 해양위기동물 안내 페이지를 마련해 플라스틱, 일회용품 쓰레기 등으로 위협받는 각 동물과 환경 보호 중요성을 전 세계에 캠페인으로 알리고 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