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언소스 X 팽글, ‘모바일게임 성공의 A to Z 웨비나’ 행사 성료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9.30 09:3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언소스와 팽글은 지난 9월 29일, 양사 공동으로 개최한 ‘모바일 게임 성공의 A to Z 웨비나’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제공=아이언소스

이번 웨비나는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아이언소스와 팽글 양사가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며 축적된 모바일게임 신규 유저 확보 및 수익 창출 등 앱 비즈니스를 위한 핵심 노하우를 공유하고, 게임 론칭에 앞서 해결해야 할 여러 운영 전략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모바일 게임 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 트렌드 분석과 앱 수익화 성공 사례, 그리고 퍼즐 게임 시장 동향과 캐주얼 게임 최적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게임 개발자와 사업 담당자들의 견식을 확대해줄 충실한 내용으로 세션이 구성되어 많은 관심을 불러 모았다.

9월 29일 오후 3시부터 시작된 웨비나는 아이언소스 이동훈 한국 사업 개발 매니저의 ‘성공적인 앱을 만드는 광고 수익화 비법’ 강연으로 시작됐다. 이동훈 매니저는 아이언소스 소개를 시작으로 광고 수익화 솔루션 및 인앱 비딩 업계 동향, 글로벌 선도 게임의 수익화 성공 사례 등을 차례대로 진행했다.

두 번째 연사로 자리한 함영호 팽글 한국 사업 개발 총괄은 ‘마켓, 플레이어부터 게임 디자인까지 - 앱 수익화와 성공적인 유저 확보를 위한 마켓 인사이트’ 세션을 진행하며 ‘모바일 퍼즐 게임 인사이트: 동서양 비교 분석 동향’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마지막 웨비나 연사로 나선 김단아 루나랩스 한국 전략 파트너십 매니저는 ‘캐주얼 게임 핵심 정리, 게임 광고 소재의 정석’을 강연하며 캐주얼 게임의 론칭에 앞서 효과적인 광고 노출 기법을 제시했다. 김 매니저는 강연의 첫 주요 포인트로 기존과는 확연하게 달라진 동영상 광고 트렌드의 변화를 시사했다.

웨비나 세션 마지막에는 강연 내용 관련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신규 유저 확보 방안부터 앱 수익화를 위한 방향성, 캐주얼 게임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관리 노하우와 경험 등을 이번 웨비나에 참석한 게임 개발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이번 웨비나의 사회자로 참석한 아이언소스 김세준 지사장은 “아이언소스와 팽글의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국내 게임 개발자들이 필요로 했던 주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했을 것으로 판단한다”라며 “향후에도 아이언소스와 팽글은 이번 웨비나와 같이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협업 방안을 강구하고 실행에 옮길 방침이다. 앞으로도 게임 업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관심있게 지켜봐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