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유명 래퍼 스눕독, 더 샌드박스와 협업해 NFT 출시
美 유명 래퍼 스눕독, 더 샌드박스와 협업해 NFT 출시
  • 변동휘 기자
  • 승인 2021.09.3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유명 힙합 래퍼 스눕독(Snoop Dogg)의 NFT(대체불가 토큰)가 출시된다.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더 샌드박스’는 지난 9월 28일 스눕독과 파트너십을 맺고 관련 NFT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제공=더 샌드박스
제공=더 샌드박스

‘더 샌드박스’는 게임 플레이어들이 게임과 아이템을 직접 제작하고 소유할 수 있는 게임이다. 게임 내 가상 공간인 랜드(LAND)와 함께 더 샌드박스의 핵심 유틸리티 토큰인 샌드(SAND)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스눕독은 이번 협업을 통해 ‘더 샌드박스’ 게임 내에서 사용될 수 있는 자동차, 애완견, 기념품 등 한정판 NFT 아이템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을 이를 활용해 자체적인 게임을 만들 수 있다.

아울러 스눕독은 ‘더 샌드박스’의 랜드를 인수하고, 해당 랜드에서 가상 콘서트, 팬 미팅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스눕독 프라이빗 파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1,000개만 발행된 한정판 프라이빗 파티 패스권 NFT를 구매해야 한다.

이요한 ‘더 샌드박스’ 한국 사업 개발 총괄은 “데드마우스, 자미로콰이, 스눕독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 합류하고 있으며, 게임뿐만 아니라 종합적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올해 초 가수 스컬과 협업한 것처럼 한국 아티스트들과도 협업을 확대해갈 예정이므로 많은 관심과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