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게임 어워드 2021, 오는 12월 9일 개최
더 게임 어워드 2021, 오는 12월 9일 개최
  • 유동길 기자
  • 승인 2021.10.01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게임 어워드 2021(The Game Awards, 이하 TGA)이 오는 12월 9일 열린다. 
 

올해 TGA는 대면과 비대면 두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면 시상식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내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개최되며 온라인은 전 세계 40여 개 이상의 라이브 스트림 서비스를 통해 생중계 된다.

행사의 주최를 맡은 비디오 게임 업계 베테랑 제프 케일리는 “비디오 게임의 발자취를 기념하는 특별한 밤이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으로 돌아오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의 목표는 전 세계를 하나로 묶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게임 행사를 축하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TGA 2021에는 액티비전, AMD, EA, 구글, 라이엇 게임즈, 록스타 게임즈,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유비소프트, 밸브, 워너 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텐센트, 마이크로소프트, 닌텐도 등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해 TGA에서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가 총 올해의 게임(Game Of The Year, 이하 GOTY)을 수상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해당 게임은 GOTY 외에도 최고의 액션/어드밴처 부문에도 선정되며 도합 7개 부문을 휩쓸었다. 
한편 지난해 온라인으로 열린 TGA 2020의 시청자수는 총 8천 3백 만 명으로 집계됐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