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밸브, TI 10 사상 첫 무관중 개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10.04 14: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게임 도타2의 세계 대회 The International(이하 TI) 10이 오프라인 무관중으로 개최된다. 이는 대회 역사상 처음이다.
 

출처=도타2 공식 SNS

이와 관련해 TI 주최 측인 밸브는 팬들의 오프라인 참가를 취소하게 됐으며, 선수와 팀 그리고 대회 진행을 위한 직원들만 대회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선수, 출연진, 제작진의 안전을 위해 이번 결정이 내려졌다고 설명했으며, 사전에 판매된 티켓에 대한 환불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다. 

아울러 “팬들의 오프라인 참석을 최우선적으로 원했지만, 참가자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며 “티켓 구매에 대해서는 자동으로 전액 환불이 진행 될 것”이라 전했다.

이 같은 조치는 대회에 참가하는 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이 원인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Team Aster와 IG의 선수 및 관계자들 중 일부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루마니아 부쿠레슈티에 있는 호텔에서 자가 격리 조치를 진행 중이다.

한편, TI 10은 ​현지시각으로 ​10월 7일 그룹 스테이지를 시작할 예정이다. 각 팀의 선수들은 호텔이나 경기장의 별도 공간에서 경기를 치르게 된다. 밸브는 대회 전체 일정을 공개하지 않았으나, 일정 연기나 변경 없이 계획대로 진행할 것이라 전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