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캡콤, “PC버전 몬헌 라이즈, 스위치와 크로스 플레이 안된다”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1.10.12 17: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캡콤이 10월 12일 자사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몬스터 헌터 라이즈와 선브레이크 내 닌텐도 스위치와 PC 간 크로스 플레이와 크로스 세이브 기능을 제공하지 않겠다고 발표했다.
 

사진=몬스터 헌터 트위터 공식 계정
사진=몬스터 헌터 트위터 공식 계정

이번 발표와 관련해 캡콤은 “몬스터 헌터 라이즈 PC버전과 스위치 타이틀 간의 크로스 플레이와 크로스 세이브에 대한 많은 요청이 있었다”며 “이에 개발 프로세스를 검토했지만 아직까진 해당 기능을 구현할 수 없다”고 밝혔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 내 크로스 플레이가 불가능해짐에 따라 닌텐도 스위치의 기존 몬스터 헌터 라이즈 유저가 PC에서 콘텐츠를 이용할 경우 처음부터 다시 게임을 시작해야 하며 두 플랫폼의 이용자가가 게임 내에서 만나는 것도 불가능하다. 아직까지 캡콤은 해당 기능의 향후 도입 계획을 밝히지 않았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PC버전은 오는 10월 13일 스팀을 통해 데모로 공개된다. 캡콤은 PC버전에서 21:9 울트라 와이드 디스플레이 설정을 사용하며 4K 해상도를 지원할 예정이다. PC버전의 정식 출시 날짜는 오는 2022년 1월 12일이다.

한편 이번 PC버전의 디럭스 에디션은 주요 아이템인 방어구 카무라이 시리즈, 머리장비 수리검 목걸이와 생선 목걸이, 점프 4종의 제스처와 사무라이 포즈세트를 포함하고 있다. 몬스터 헌터 선브레이크는 오는 2022년 여름 발매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