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2022 학년도 신입생 모집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1.10.13 08: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가 오는 10월 18일부터 10월 27일까지 신입생 모집 원서 접수를 시작한다. 모집 인원은 72명으로 게임개발과 단일학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제공=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제공=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지난 2020년에 개교한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자체적으로 산업 맞춤형 게임 콘텐츠 제작 교육과정을 구축했으며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됐다. 현재까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게임 콘텐츠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다. 교과 과정에서는 게임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체계와 환경을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다. 
예를 들어 고교학점제를 통해 다양한 전문교과를 배우고 있으며 산학겸임교사와의 코티칭을 통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특색에 맞는 실습환경을 제공하고 자체 게임 개발캠프를 통해 게임 콘텐츠 제작에 관한 모든 교육을 학교 내에서 전념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지난해 개교 이후 1년 6개월 만에 첫 외부 공모전에서 글로벌인디게임제작경진대회(GIGDC)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중소벤처기업부와 에스케이플래닛이 함께하는 스마틴 앱 챌린지 2021에서도 타임 투 플라이(Time to Fly)라는 모바일 플랫포머 게임을 통해 결선에 진출 본상 수상을 확정 짓고 결선 심사를 기다리고 있다. 
교과과정 내 수업은 게임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모든 교육을 통합 운영하는 프로젝트 중심의 수업을 통해 우수한 게임 콘텐츠 개발자를 양성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전공동아리 활동과 팀별 프로젝트, 여름·겨울방학 캠프를 통한 게임잼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 중심형 교육과정의 경험을 쌓고 단기간 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이번 신입생 모집은 내신성적으로 2배수 선발 후 적성시험과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와 경기게임마이스터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