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일게이트 AI센터, 스타트업과 함께 감성 AI 챗봇 개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10.13 10:4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AI 센터(이하 AI센터)는 인공지능(이하 AI) 스타트업 휴멜로, 클레온과 함께 감성AI 아바타 챗봇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0월 13일 밝혔다.
 

제공=스마일게이트 AI 센터

이번 MOU를 계기로 AI센터와 휴멜로, 클레온은 사람처럼 다양한 감정이나 매력을 표현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공동 연구해 진화한 AI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세 회사는 각각의 영역에서 보유한 기술과 자료 등을 기반으로 3자 간 체계적인 상호 협력을 진행할 방침이다.

특히 차별화 된 AI 아바타 서비스 프로토타입의 연내 개발을 목표로 공동 연구를 본격화 한다. AI 센터의 아바타 브레인 모델, 휴멜로의 아바타 음성 합성기술, 클레온의 딥휴먼 기술을 융합해 향후 차별화 된AI 아바타 챗봇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휴멜로는 감정 기반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AI 음성합성 솔루션을 자체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2분 분량의 샘플 음성만 있어도 고품질의 음성을 합성해 줄 수 있는 기술을 확보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음정 등 운율을 조절해 실제 사람처럼 감정에 어울리는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술을 통해 선도적인 입지를 다졌다. 

또 클레온은 딥러닝 기반 영상 생성기술로 딥휴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정면 사진 한장 만으로 아바타를 생성할 수 있는 고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32가지 매개변수의 조정 장치로 눈이나 코 등 특정 인물을 더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어 최적의 아바타를 생성할 수 있다.

AI 센터 한우진 센터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기존에 없었던 인간다운 AI 아바타 챗봇을 연구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됐다”라며 “향후 3자 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AI 서비스를 선보여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