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게이밍, 은평메디텍고등학교와 e스포츠 교육 관련 MOU 체결
샌드박스게이밍, 은평메디텍고등학교와 e스포츠 교육 관련 MOU 체결
  • 박준수 기자
  • 승인 2021.10.1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드박스게이밍이 은평메디텍고등학교와 e스포츠 인재 양성 및 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0월 14일 밝혔다.
 

제공=샌드박스게이밍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은평메디텍고등학교의 e스포츠 학과는 2021학년도부터 운영되고 있는 학과로 e스포츠 인재 발굴 및 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 샌드박스게이밍은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리그부터 최근 와일드리프트 팀 창단까지,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e스포츠 구단 리브 샌드박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질 높은 e스포츠 교육과 실무중심의 활동이 합쳐져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양 측은 e스포츠 시장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교육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e스포츠 인재 육성에 필요한 교육 커리큘럼과 e스포츠 선수들의 소양 및 윤리 관련 프로그램도 함께 개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은평메디텍고등학교 김종순 교장은 “본교의 e스포츠과 학생들이 샌드박스게이밍을 통해 e스포츠 산업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고, e스포츠 산업을 주도할 인재 또는 프로게이머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샌드박스게이밍 정회윤 단장은 “은평메디텍고와의 파트너십은 미래에 e스포츠 인재로 거듭날 학생들에게 더 큰 기회를 주는 것을 넘어서, 궁극적으로는 생활 e스포츠 환경 조성에 힘쓰기 위한 협력”이라고 하며 “e스포츠 업계에 좋은 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샌드박스게이밍은 지난 7월 부산시와 국내 최초로 e스포츠 연고지 협약을 체결하고, 최근 2021 EACC Autumn 및 2021 카트라이더 시즌 2 우승을 기록하는 등 명문 e스포츠 게임단으로서의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