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언소스, ‘탭조이’ 인수 공식 발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10.15 11:2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언소스는 글로벌 모바일 광고 및 앱 수익화 회사인 ‘탭조이’를 인수 계약을 10월 15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제공=아이언소스

‘탭조이’는 2007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게임 개발사와 앱 개발사를 중심으로 글로벌 마케팅, 앱 광고수익화, 게임 분석까지 3가지 기능을 한 플랫폼에서 지원하며 월간 실사용자 약 16억 명, 200여 개국의 광고주를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광고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언소스 현금 약 4억 달러(한화 약 4,746억 원)를 출자해 탭조이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은 탭조이의 경우 매해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2021년 올해 8,100만 달러(한화 약 961억 원)의 순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회사 측은 이번 인수 계약으로 앱 비즈니스의 성장을 극대화하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내딛게 됐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양사가 전 세계에 구축 중인 방대한 광고 네트워크가 본격적으로 결합해, 플랫폼 서비스 제공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를 통해 양사와 협업 중인 파트너 기업들은 게임 내 경제를 한 단계 풍요롭게 할 보완 기술의 혜택을 누릴 전망이다. 궁극적으로 앱과 게임 모두에서 아이언소스의 SDK 설치 공간을 증가해 회사 및 시장 가치가 한 단계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언소스의 토머 바 지브 CEO는 “우리는 앱 경제에서 포괄적이고 앱 개발사 중심적인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좋은 기업을 물색하고, 이들과의 인수 합병을 지속해서 이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