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루 아카이브’, 한국판 OST 이용자 호평 이어져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10.15 16:4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의 신작 ‘블루 아카이브’가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게임의 신규 OST ‘Target for Love’를 공개했다. 팝재즈 싱어송라이터 이진아가 노래를 맡은 가운데, 해당 OST가 담긴 PV 영상을 향해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 '블루 아카이브' PV 애니메이션(사진=넥슨 제공)

관련해 지난 14일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의 사전등록 진행을 기념하는 애니메이션 PV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약 1분 40초 분량으로 이뤄졌으며, ‘블루 아카이브’의 게임 속 세계관과 주요 캐릭터들을 소개하는 애니메이션이 담겼다.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은 부분은 해당 PV 영상에 담긴 OST다. 국내 출시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 OST로, 작곡가 문광호(미츠키요)와 팝재즈 싱어송라이터 이진아가 참여했다. 독보적인 음색으로 유명한 이진아의 음색을 살린 밝고 청아한 분위기가 특징이며,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을 퓨처베이스(Future Bass) 장르로 재해석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곡의 분위기, 보컬의 목소리 등을 칭찬하는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특히, 앞서 일본어 OST를 접했던 이용자들로부터는 ‘이번 한국어 OST가 더욱 좋다’는 반응 또한 다수 나타나고 있다.
이번 OST와 관련해 문광호 작곡가는 “이 음악은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한 이후에 감상하면 또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라며 “게임의 세계관, 스토리, 분위기를 경험한 이후에는 이 음악이 블루 아카이브 그 자체라고 느껴질 것이다”라고 전해, 게임 출시 이후에 대한 기대감을 전하기도 했다.
 

▲ 가수 이진아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14일부터 사전등록에 돌입했다. 정식 출시는 4분기 이내 국내 및 글로벌 동시 출시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