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이펙스 레전드 시즌 11 업데이트 세부사항 공개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1.10.20 15:35
  • 수정 2021.10.20 23:1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스폰 엔터테인먼트가 지난 10월 18일 에이펙스 레전드 시즌 11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에이펙스 레전드 시즌 11의 이름은 에이펙스 레전드: 이스케이프(이하 이스케이프)다.
 

사진=에이펙스 레전드 공식 유튜브 채널
사진=에이펙스 레전드 공식 유튜브 채널

시즌 11에서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새로운 레전드의 등장이다. 에이펙스 레전드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에 따르면 신규 레전드는 타이탄폴 시리즈 2편에서 첫 등장한 애쉬가 될 전망이다. 로봇으로 등장하는 애쉬는 ‘악몽 살인귀’ 레버넌트와 같이 인간의 마음을 가진 로봇으로 알려졌다. 이외에 리스폰 엔터테인먼트는 시즌 11에서 신규 무기 추가 내용과 오는 10월 22일 오전 1시에 공개될 론칭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한다.

이스케이프는 오는 11월 2일 플레이스테이션 4,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X|S, 닌텐도 스위치, 그리고 오리진 및 스팀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리스폰엔터테인먼트가 지난 5월 인도와 필리핀 등지에서 안드로이드 베타서비스를 실시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추후 안드로이드 및 iOS 기대해볼 수 있다.
에이펙스 레전드의 시즌이 평균 3개월 정도 이어진다는 점을 생각했을 때 시즌 11은 오는 2022년 2월까지는 진행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시즌 11에는 이전과 동일하게 배틀패스와 랭킹 득점 시스템이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리스폰 엔터테인먼트는 새로운 레전드 애쉬 이외에도 새로운 기관단총 CAR SMG도 공개했다. 신규로 추가되는 기관단총은 타이탄폴 시리즈에 등장했던 무기로 피해범위와 공격력 측면에서 R-301보다 더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추측한다. 마지막으로 EA는 자사 공식 에이펙스 레전드 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맵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EA는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폭풍이 닥치려 한다”며 “아무리 아름다워도 해당 지역 구석구석은 위험한 곳이다”라고 남겼다. 새로운 맵에 대한 세부 정보는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에이펙스 레전드가 오는 10월 22일 공개할 공식 유튜브 론칭 트레일러 영상에는 현재 3천 여명의 이용자들이 트레일러 동영상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