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컴투스, 블록체인게임 기업 ‘애니모카 브랜즈’ 전략적 투자 진행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10.21 10: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는 21일 블록체인게임 기업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연구 개발 및 투자를 확대하고,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애니모카 브랜즈는 NFT(대체 불가 토큰) 기술력을 토대로 블록체인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체 개발 타이틀을 비롯해 ‘포뮬러1’, ‘마블’, ‘파워레인저’, ‘WWE’ 등 유명 IP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과 325개의 라이선스 브랜드 기반 NFT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전세계 최초로 블록체인게임 열풍을 일으킨 ‘크립토키티’를 중화권에 퍼블리싱한 바 있으며, 메타버스게임 ‘더 샌드박스’를 개발한 동명의 회사 ‘더 샌드박스’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컴투스는 애니모카 브랜즈에 대한 이번 투자를 통해 미래 유망 기업에 대한 자사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한편, 블록체인 분야로의 사업 진출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블록체인은 게임, 콘텐츠는 물론 유통, 금융, 문화, 예술 등 사회 전반에서 활용 가능한 디지털 경제 사회의 핵심 요소로, 게임과 금융 및 자산거래 분야에서 이미 해당 기술이 빠르게 도입되며 높은 성장이 예견되고 있다.
컴투스는 블록체인의 성장성과 가치에 주목하고, 해당 산업에 대한 투자와 신규 사업 추진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메타버스 사업에 블록체인 기술 접목하고, 자연스러운 경제 활동이 가능한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통해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융합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 관계자는 “미래 산업의 핵심 기술인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관련 기술의 연구 개발 노력을 지속할 것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