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샌드박스게이밍, 레인보우 식스 시즈팀 ‘SBXG R6’ 창단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10.22 09:3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드박스게이밍이 국내 레인보우 식스 시즈 e스포츠의 자존심 ‘맨티스 FPS’ 팀을 전원 영입, ‘SANDBOX GAMING 레인보우 식스(이하 SBXG R6)’ 팀을 창단했다고 10월 22일 밝혔다.
 

제공=샌드박스게이밍

‘SBXG R6’ 팀은 현재 국내 및 글로벌에서 맹활약 중인 ‘맨티스 FPS’의 코치 ‘OCN’ 박헌, ‘RechoTZ’ 서민재를 필두로 ‘EnvyTaylor’ 김성수, ‘Nova’ 이시헌, ‘Static’ 한찬용, ‘Syail’ 송동선, ‘Harp3rXD’ 이효준, ‘Goodboy’ 이지헌 선수로 구성돼 있다.

‘맨티스 FPS’는 최근 ‘레인보우 식스 시즈 코리아 오픈’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을 뿐만 아니라, 국제 대회인 ‘식스 스웨덴 메이저’ 진출을 확정 지은 국내 레인보우 식스 시즈 내 간판 팀이다. 샌드박스게이밍은 세계적인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e스포츠로써 레인보우 식스의 가능성과 종목을 선도하고 있는 선수들에 대한 믿음으로 창단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BXG R6’ 팀은 10월 23일 오후 8시에 코리아 오픈 어텀 플레이오프 준결승전에서 첫 선을 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부산을 거점으로 해 국내 지역은 물론 글로벌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e스포츠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샌드박스게이밍은 지난 7월 부산시와 국내 최초로 e스포츠 연고지 협약을 체결하고, 최근 2021 EACC Autumn 및 2021 카트라이더 시즌 2 우승을 기록하는 등 명문 e스포츠 게임단으로서의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