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디션’, IESF 세계 e스포츠 월드챔피언십 참가 발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11.02 09:5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소프트는 2일 자사의 PC 온라인 리듬액션게임 ‘오디션’이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국제이스포츠연맹(IESF) 주최로 열리는 ‘IESF 제13회 세계 e스포츠 월드챔피언십(이하 IESF 챔피언십)’ 종목으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사진=한빛소프트 제공
사진=한빛소프트 제공

이번 IESF 챔피언십에는 60여 국가가 참여하며, ‘오디션’ 종목에는 한국, 베트남, 브라질, 스리랑카,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 태국, 페루 등 8개국에서 대표선수 각 1명씩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회에서는 8명의 선수가 2개조로 나뉘어 3게임 펼치며, 점수 합산을 통해 한 조당 3명씩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이들 6명의 선수는 6게임 점수 합산으로 1위를 가린다.
‘오디션’은 2년 연속 IESF 챔피언십에 초청받았으며, 이번 IESF 챔피언십 참가 종목 중 한국 게임은 ‘오디션’이 유일하다. 경기는 IESF 공식 트위치, 페이스북을 통해 영어로 중계되며, 중국 e스포츠 스트리밍 플랫폼인 ‘HUYA’를 통해서도 중국어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한편, ‘오디션’ 관계자는 “IESF 월드 챔피언십을 통해 기존 오디션 유저는 물론 아직 오디션을 접해보지 못한 글로벌 국가의 게이머들에게도 세계적인 게임인 오디션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열리는 글로벌 대회인만큼 주최 측의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안전하게 참가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