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디아블로4’·‘오버워치2’ 출시 일정 연기, 2023년 기약하나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11.03 17: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리자드가 개발 중인 대형 신작 2종이 출시 일정 연기 소식을 전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2일(현지 시각 기준) 자사의 2021년 3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디아블로4’와 ‘오버워치2’의 출시 계획에 변화가 생겼음을 알렸다.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디아블로4’(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이와 관련해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해당 신작 2종에 대해 “디아블로4와 오버워치2는 업계에서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작이다”라며, “최근 두 게임의 완성을 향해 큰 진전을 이뤘지만, 장기적인 성과를 위해서는 개발진에게 더 많은 시간을 부여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연기에 대한 이유를 전했다.
 

‘디아블로4’, ‘오버워치2’는 지난 2019년 진행된 블리즈컨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됐다. 이후 각각은 지속적인 개발 일지 및 정보 공개, 2022년 오버워치 리그 진행 타이틀 변경 계획 등으로 순조로운 개발이 이뤄지고 있음을 알려온 바 있다. 이번 발표 이전에도 두 신작의 출시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던 가운데, 이들을 오는 2022년에 만나볼 수 있을 가능성은 더욱 낮아질 전망이다.
 

▲ ‘오버워치2’

한편, 최근 블리자드는 최근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성공적인 출시와 더불어 ‘하스스톤’ 신규 콘텐츠 출시, ‘디아블로 이모탈’의 추가 베타 테스트 진행 등 활발한 행보를 가져가고 있다. ‘디아블로4’, ‘오버워치2’를 비롯한 인기 프랜차이즈 후속작 소식은 향후를 기약할 전망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