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롤드컵 결승 #2] 담원, 조커 픽 말자하 ‘적중’ … 세트스코어 1:1 동점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11.06 23:07
  • 수정 2021.11.08 14:5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드컵 결승전 2세트에서는 담원 기아(이하 담원)의 조커 픽 말자하가 대활약하며 경기를 지배했다. ‘쇼메이커’ 허수가 플레이한 말자하는 승부처마다 상대 주요 챔피언들을 궁극기로 봉쇄하며 팀의 압승을 견인했다.
 

출처=loleports 공식 트위터

밴픽 과정에서 담원이 1세트에서 호되게 당했던 자르반을 밴했고, 미드 말자하라는 조커 픽을 꺼내드는 강수를 뒀다. 경기 초반 EDG는 미드, 담원은 바텀에 갱킹을 시도했지만 양 팀 모두 별다른 이득을 보지 못했다. 이후 담원이 전령을 획득하자 EDG는 바람용을 가져가면서 후반을 도모했다.

담원은 조커 픽으로 선택한 말자하가 활약하면서 주도권을 잡았다. 12분경 ‘쇼메이커’ 허수의 말자하가 르블랑을 궁극기로 잡아내면서 첫 킬을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이어진 2번의 대규모 한타에서도, 말자하의 궁극기 이니시로 담원이 크게 이득을 보면서 킬 스코어 7:2로 앞서나갔다. 
 

출처=롤드컵 공식 중계 영상

EDG는 ‘지에지에’가 바론 스틸에 성공하면서 가까스로 담원의 운영을 막아냈지만, 4번째 용 싸움에서 대패하면서 수세에 몰렸다. 이에 더해 2번째 바론 한타에서는 담원이 철저하게 스틸 시도를 막아내면서 완벽한 대처를 해냈다. 결국 담원은 킬 스코어 22:3으로 압승을 거두며 1세트의 복수에 성공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