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스팀 얼리액세스 개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11.08 14:34
  • 수정 2021.11.08 17: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FK는 라이어버드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신작 리듬 게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을 스팀을 통해 얼리 엑세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제공=CFK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은 인기 리듬 액션 게임 Pump It Up과 OverRapid 등의 여러 작품에 참여했던 개발자 Lyrebird가 메인 프로듀서로서 야심차게 개발한 오리지널 리듬 게임이다. 이미 안드로이드로 서비스 중인 ‘식스타 게이트’를 시스템, 비주얼적으로 크게 진화시켰으며 직관적이지 않은 부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기본에 충실한 리듬 게임을 테마로 하는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과학 탐사선의 함장이 되어 파트너 ‘시이’와 함께 광활한 행성계를 탐사하게 된다. 언제나 밝게 웃는 소녀인 ‘시이’는 과학 탐사선 아우스플루크의 안내인이자 가이드로서, 함장과 함께 많은 행성을 여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뛰어난 적응력과 행동력을 갖고 있다. 

‘식스타 게이트’는 피아노와 현악기를 활용한 몽환적인 멜로디의 곡으로 수많은 리듬 게임에 참여했던 작곡가 Sound Souler가 사운드 디렉터를 담당하고 있으며, BEMANI 시리즈에 곡을 제공했던 유명 작곡가들의 독점 악곡들이 다수 수록된다. 또한, 리듬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놓칠 수 없는 유명 악곡도 다수 수록될 예정이다. 

본 작품은 오리지널 요소로 음악의 흐름에 따라 레인의 수가 변화하는 ‘가변형 레인’ 시스템을 도입해, 음악과 함께 빠져드는 듯한 식스타 게이트만의 독특한 플레이 감각을 제공한다. 

여기에, 기어와 노트 스킨을 변경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즈 기능을 제공하며, 플레이 중에도 노트의 스피드를 조절하거나 및 배경의 애니메이션을 ON/OFF 하는 편의 기능도 준비되어 있다. 

리듬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게임의 다양한 요소를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 모드인 ‘항해 교습’ 모드에서는 기본 조작부터 숙련자를 위한 각종 테크닉까지 폭넓게 학습할 수 있다. 여기에 기초, 응용, 심화의 3단계로 세분화되어 단순한 연습이 아닌, 플레이어를 성장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얼리액세스로 출시된 식스타 게이트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수록곡 역시 리듬 게이머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곡들과 함께, 본 작품에서만 만날 수 있는 Sound Souler, KARUT, yomoha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오리지널 곡들을 다수 수록하고 향후 VOCALOID, 동방 프로젝트 등의 유명 인기 악곡들이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다. 

여기에, 얼리액세스 개시와 함께 모든 유저가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리는 협력 멀티플레이 모드 ‘유니티 퀘스트’ 가 개시된다. 본 모드는 시즌제 멀티플레이 이벤트로서 진행되며 그 첫 번째 이벤트로서 ‘to be copious’가 진행된다. 

또한, 정식 발매 전까지 지속적으로 게임을 개선 및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여, 게임의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리기 위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방침이다. 그리고 차후 닌텐도 스위치로도 발매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