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넷플릭스, 11월 11일 iOS 내 게임 출시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1.11.10 11:45
  • 수정 2021.11.10 11:4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3일 안드로이드에 자사 게임을 선보인 넷플릭스가 일주일 만에 iOS 내 발매도 결정했다.
 

사진=넷플릭스 공식 트위터 계정
사진=넷플릭스 공식 트위터 계정

넷플릭스가 지난 11월 10일(현지시간) 자사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애플 앱스토어(이하 iOS) 내 자사 게임 출시계획을 공개했다. 넷플릭스는 오는 11월 11일 iOS를 통해 당사가 지난주 안드로이드를 통해 선보인 목록과 동일한 타이틀을 선보인다.

넷플릭스는 지난 11월 3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기묘한 이야기 1984, 기묘한 이야기 3, 슈팅 훕스, 티터, 카드 블라스트 등 총 다섯 가지 게임 타이틀을 무료로 공개했다. 지난 7월 20일(현지시간) 게임 분야 사업 확장을 선언한 후 약 삼 개월 반만의 일이었다. 
넷플릭스가 iOS를 통해 내보일 타이틀도 안드로이드 내 게임과 타이틀 및 다운로드 방식 면에서 같을 전망이다. 현재 안드로이드 내에서 넷플릭스 게임을 이용하기 위해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해야 하며 넷플릭스 앱을 통해서는 직접 내려받을 수 없다. iOS 역시 같은 방식으로 넷플릭스 게임에 접근 가능하다. 

넷플릭스 측은 지난 11월 3일 안드로이드 내 자사 게임 출시 당시 “우리가 제공하는 드라마 시리즈, 영화와 마찬가지로 모든 사용자를 위한 게임을 제공하고 싶다”라며 “넷플릭스의 게임 업계 여정은 이제 막 시작했고 향후 몇 달간은 모바일 게임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넷플릭스는 비트.트립(Bit.trip)의 리그 오브 레전드 테마 리듬 러너 게임인 헥스 테크 메이헴(Hextech Mayhem) 출시 계획도 공개했다. 그러나 해당 게임이 PC 스팀 버전과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될 오는 11월 16일 넷플릭스 게임즈에 모습을 드러낼지는 미지수다. 

한편 넷플릭스는 지난 9월 28일(현지시간) 미국의 비디오게임 독립 개발사 나이트 스쿨 스튜디오를 인수한 바 있다. 나이트 스쿨 스튜디오는 지난 2014년 설립 이후 인디 미스터리 어드벤처 장르의 옥센 프리와 옥센 프리 II 속편 등을 출시했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