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WC2021’ 우승자 DILIGENT, “서머너즈 워는 함께 성장해온 나의 오랜 친구”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11.16 12:01
  • 수정 2021.11.16 12: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가 주최하고 구글 플레이가 함께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SWC2021)’이 지난 13일(국내 시각 기준) 아시아퍼시픽 지역 대표 DILIGENT가 챔피언에 등극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DILIGENT는 지난 2019년부터 SWC에 꾸준히 출장해온 가운데, 올해 세 번째 도전만에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 ‘SWC2021’ 세계 챔피언 DILIGENT(사진=컴투스 제공)

월드 파이널 전 경기 침착하게 플레이를 이어나간 DILIGENT는 결승에서 네덜란드의 PINKROID를 상대로 3:1 우승을 확정 지은 순간, “감격스럽고, 2019년에 이뤄야 했던 목표를 달성하게 되어 감정이 북받친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참아왔던 기쁨의 눈물을 쏟아 내기도 했다.
우승 소감을 전한 DILIGENT는 출시부터 7년째 플레이하고 있는 ‘서머너즈 워’에 대해 “계속 함께 발전하고 수년간 서로가 성장하는 것을 지켜봐 온 오랜 친구”라고 전했다. 감격스러운 우승을 ‘SWC2021’ 세계 챔피언 DILIGENT의 우승 소감을 들어봤다.

이하는 QA 전문

Q. SWC2021 세계 챔피언이 된 소감은?
DILIGENT.
오랜 목표를 성취해 감정이 굉장히 북받치고, 제가 챔피언이라는 그 자체가 무척 감격스럽습니다.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했다는 건 그동안 제가 열심히 준비하고 정진해온 노력의 가치를 인정받은 것이니까요. 응원해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Q. 세 번째 도전에 드디어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SWC에 계속 도전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인가?
DILIGENT.
세계 챔피언이 되겠다는 저의 의지가 가장 컸습니다. 2019년부터 3년 연속으로 도전했는데요, 특히 올해 대회를 준비하면서 저 나름대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해왔다고 생각합니다. 그에 대한 보상을 받은 것 같아 매우 행복합니다.

Q. 파이널리스트 8인 중 유일한 월드 파이널 경험자였다. 그 점이 도움이 됐다고 보는가?
DILIGENT.
네,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난 2019년에 챔피언을 결정짓는 월드 파이널을 처음 경험했는데요, 당시에는 8강에서 고배를 마셨습니다. 경험이 어떤 식으로든 정신과 심리를 탄탄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 같아요.

Q. 많은 경기를 치러왔는데, 언제 세계 챔피언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생겼나?
DILIGENT.
SWC2021에 참가하기로 결심한 첫 날, 저는 다른 선수들 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승률을 가지고 있다는 자신감은 있었습니다. 물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모든 경기에 대해 가능한 많은 전략을 고민하고 철저히 준비했지요.

Q. 가장 힘든 경기는 누구와의 경기였는가?
DILIGENT.
월드 파이널 결승에서 만난 네덜란드 선수 PINKROID 와의 경기였습니다. 제가 애초에 생각하지 않았던 몬스터를 의도치 않게 프리밴 해버리는 실수를 범했는데요, 하지만 그 실수를 통해 다시 한 번 배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Q. 흥분하지 않는 침착한 플레이 스타일이 인상적이다. 상대방과의 대결에서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마음을 다스리는가?
DILIGENT.
제 성격 자체가 굉장히 침착한 편입니다. 살아오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어려운 상황들을 헤쳐 오면서 마음을 차분하게 다스리는 법을 알게 된 것 같아요. 제 능력 밖의 상황에 마주쳤을 땐 스스로를 다시금 믿으며 다잡는 편이고, 나의 실수나 잘못된 드래프트가 발생했을 땐 더 나은 전략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Q. 세계 챔피언으로서 SWC2021를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DILIGENT.
SWC2021은 저에게 ‘성취감’ 입니다. 챔피언은 제가 왜 SWC를 열심히 준비하고 정진해 왔는지에 대해 스스로에게 주는 대답이기도 하고요.

Q. DILIGENT 선수에게 ‘서머너즈 워’는 어떤 게임인가?
DILIGENT.
‘서머너즈 워’가 출시된 2014년부터 7년 동안 플레이 해왔습니다. ‘서머너즈 워’는 제 오랜 친구와도 같습니다. 서로가 수년 간 함께 성장해 오는 것을 봐 왔고,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고 있으니까요.

Q. 우승 상금은 어떻게 사용할 계획인가?
DILIGENT.
그 동안 대회를 준비하면서 많이 지쳤었거든요. 휴식과 또 다음을 위한 재충전을 위해 짧은 여행을 하고 투자를 하는데 쓸 계획입니다.

Q. 내년 SWC에도 출전할 계획인가?
DILIGENT.
네, 물론입니다. 내년에도 계속해서 도전해 나갈 겁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