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컴투스플랫폼, ‘테라폼랩스’와 블록체인 연합 구축 
게임빌컴투스플랫폼, ‘테라폼랩스’와 블록체인 연합 구축 
  • 유동길 기자
  • 승인 2021.11.1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이 11월 18일 테라폼랩스코리아와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제공=게임빌컴투스플랫폼
제공=게임빌컴투스플랫폼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C2X 토큰 발행 및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C2X(가칭)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로써 독자적인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진행하고 있는 컴투스 그룹의 프로젝트가 속도감 있게 전개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입증하며 세계 10위권 블록체인 인프라를 운영하는 테라폼랩스와의 전략적 제휴로 안정감 있는 플랫폼 환경이 구축되면 양사는 영역 확장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시장에서 핵심 기술 역량의 뛰어난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는 테라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기술자문을 바탕으로 자체 토큰(C2X, 가칭) 발행은 물론 블록체인 게임, NFT 거래소 개발 등에도 탄력이 붙게 되었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 및 게임전문 플랫폼인 ‘하이브’에 블록체인 전용 SDK를 탑재해 글로벌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으로 진화시키는 작업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하이브’와 테라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접목하면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들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 1분기 오픈할 예정인 NFT 거래소도 테라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축된다. 테라 블록체인은 NFT 프로젝트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컴투스 그룹의 NFT 거래소는 K팝 아티스트들의 공연 영상, 화보, 팬아트를 시작으로 드라마, 영화, 게임 등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받는 K콘텐츠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