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라비티, 부산시립미술관에 라그나로크 전시회 진행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1.11.21 0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비티가 오는 12월 12일까지 부산시립미술관에서 라그나로크 전시회 ‘판타지의 여정(A journey of fantasy)’을 진행한다.
 

제공=그라비티
제공=그라비티

이번 전시회는 부산시립미술관 본관 3층 전시실에서 공간 디자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는 박상호 작가와 함께 진행한다. 2022년 라그나로크의 20년을 기념하며 준비한 기획 전시인 만큼 라그나로크의 장대한 서사에 초점을 맞췄다.

게임이라는 장르가 제시하는 과정의 미학이라는 메인 주제를 중심으로 3개의 전시실에서 각각 여행의 시작, 영웅의 흔적, 이상의 실현 등 세 가지 파트로 나누어 게임 내 예술적 경험을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먼저 여행의 시작 파트에서는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에서 시작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시작과 20년에 걸친 서사 그리고 라그나로크 온라인만의 오리지널 스토리 요소인 이그드라실에 대해 소개한다.

다음으로 영웅의 흔적 파트에서는 멸망의 그림자와 함께 온 거대한 뱀 요르문간드의 등장으로 시작된 미드가르드의 혼돈에서부터 일곱 영웅의 등장, 룬 미드가츠 왕국의 시작을 하나의 공간에서 표현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속 수많은 도시와 건축물의 이야기도 함께 담아낸다.
마지막으로 이상의 실현 파트에서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대표 NPC인 카프라를 팝아트로 해석해 구현한다. 슬레이프니르, 묘르닐, 발키리아의 쉴드, 질풍의 활, 엑서큐셔너 등 게임 속에 등장했던 다양한 장비들을 거울을 통해 묘사한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2022년에 라그나로크 20주년을 기념해 유저들이 게임 속에서만 볼 수 있었던 스토리, 도시, 아이템 등을 직접 볼 수 있는 전시를 기획했다”라며 “라그나로크에 대한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팬이라면 전시회에 방문해 추억을 되새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