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이시티, 빌리빌리와 ‘프로젝트M’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1.11.29 10:1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11월 29일 빌리빌리와 ‘프로젝트M’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제공=조이시티
제공=조이시티

빌리빌리는 2009년 설립된 중국 Z세대를 대표하는 서브컬쳐 플랫폼 운영사 겸 글로벌 퍼블리셔로 2018년 나스닥에 상장했다. 현재 ‘벽람항로’ ‘명일방주‘ 등 서브컬처 장르 게임들을 연달아 선보이며 해당 분야의 글로벌 최대 퍼블리셔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조이시티는 빌리빌리와의 이번 계약을 통해 서브컬처 장르 최대 시장인 일본을 비롯하여 중국, 한국 등 글로벌 시장에 ‘프로젝트M’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젝트M’은 미소녀 육성 RPG로 근미래 디스토피아 이후 신세계를 모험하는 이야기를 담고있다. 2020년 조이시티 신작 발표회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이후 그래픽과 캐릭터로 시장의 관심을 받았다.
‘프로젝트M’을 통해 이용자는 인게임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아카데미 콘텐츠의 육성 방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육성할 수 있다. 또한 여러 조합이 가능한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고 개성 넘치는 연출은 전투의 몰입도를 높여줄 전망이다.

조이시티는 ‘프로젝트M’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빌리빌리와 긴밀히 협력하고 양사가 가진 핵심 역량을 활용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기대치를 만족시키겠다는 목표다. 빌리빌리는 그 동안 쌓아온 서비스 노하우 및 퍼블리싱 경험으로 게임 이용자들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목표하여 ‘프로젝트M’의 재미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개발사인 모히또게임즈는 서브컬쳐 및 전략 장르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남은 기간 개발에 박차를 가해 게임의 완성도와 최적화를 한층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조이시티 조성원 대표는 “‘프로젝트M’은 기획 초기부터 글로벌 서브컬처 시장에서의 성공을 목표로 기존의 미소녀 육성 RPG 한계를 넘어 새로운 차원의 재미를 보여주기 위해 모든 역량을 동원한 작품”이라며 “글로벌 메이저 퍼블리셔인 빌리빌리의 서브컬처 장르에 대한 깊은 이해와 노하우를 더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