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포지,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확장 ‘박차’
라이엇 포지,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확장 ‘박차’
  • 박준수 기자
  • 승인 2021.11.29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작 몰락한 왕·마법공학 아수라장 출시 … 장르 다변화로 참신한 경험 제공 ‘자신’

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가 지난 11월 17일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몰락한 왕)’와 ‘마법공학 아수라장: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마법공학 아수라장)’ 2종을 출시했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몰락한 왕’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I·P의 ‘빌지워터’와 ‘그림자 군도’ 지역을 배경으로 하며, 아리 등 여섯 명의 LoL 챔피언과 팀을 이뤄 검은 안개의 비밀을 파헤치는 내용의 턴제 RPG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마법공학 아수라장’은 ‘필트오버’ 지역을 배경으로 하며, 요들 챔피언이자 마법공학 폭탄의 달인인 직스가 등장한다. 플레이어가 직스가 돼 경쾌한 음악의 박자에 맞춰 폭탄 점프와 공격을 하며 장애물을 피하고 적을 무장 해제시키는 등 폭발적인 연쇄 반응을 일으키는 내용의 리듬 러너 게임이다.
한편, 라이엇 포지 측은 ‘몰락한 왕’과 ‘마법공학 아수라장’에 이어 매년 LoL 세계관 기반의 다양한 신작들을 출시해 유저들에게 참신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라이엇 포지, LoL I·P 외연 확장 ‘개시’
룬테라 세계관은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 게임 LoL의 배경을 이루고 있다. LoL을 즐기는 유저가 많아지면서 게임뿐만 아니라 룬테라 세계관 그 자체를 즐기는 이들 또한 많아졌다. 룬테라 세계관 속 다양한 챔피언의 스토리에 기반한 음악, 뮤직비디오, 시네마틱, 애니메이션 등 미디어 콘텐츠는 LoL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대중으로부터 많은 지지를 얻기도 했다.
 

출처=넷플릭스 미디어 센터

실제로 룬테라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라이엇 게임즈의 첫 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은 넷플릭스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1월 9일 ‘오늘 한국의 TOP 10 콘텐츠’ 2위를 차지했다.
라이엇 포지는 룬테라 세계관을 활용해 장르, 플랫폼, 그리고 플레이어의 실력에 구애받지 않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더 새로운 방식으로 룬테라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계획이다.
라이엇 포지는 경험과 역량이 풍부한 전 세계 개발사와 협력해 룬테라 세계관을 활용한 새로운 게임을 퍼블리싱할 방침이다. 라이엇 포지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몰락한 왕은 코믹 북 아티스트 ‘조 매더레어라’가 공동 설립한 에어십 신디케이트에서 개발했다. 에어십 신디케이트가 개발한 ‘배틀 체이서: 나이트워’, ‘다크사이더스 제네시스’는 한국에서도 수작으로 평가받았다. 한편, 마법공학 아수라장은 ‘비트 트립’ 시리즈를 만든 초이스 프로비전에서 개발했다.
라이엇 포지는 앞으로 선보일 게임을 통해 룬테라 세계관의 외연을 확장할 계획이다. 라이엇 포지의 데뷔작 몰락한 왕은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빌지워터’와 ‘그림자 군도’ 지역의 이야기를 다뤘다. 2022년에는 ‘데마시아’ 지역을 배경으로 한 게임 또한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룬테라 세계관 속 챔피언 개개인을 조망하는 풍부한 스토리가 계속해서 공개될 예정이다.

‘몰락한 왕’, 풍성한 뒷이야기 담아낸 턴제 RPG 
라이엇 포지의 데뷔작 ‘몰락한 왕’은 ‘빌지워터’와 ‘그림자 군도’ 지역을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여섯 명의 챔피언과 함께 팀을 이뤄 그림자 군도의 검은 안개로부터 ‘빌지워터’를 지키는 과정을 경험한다. ‘빌지워터’와 ‘그림자 군도’에 얽힌 이야기는 앞서 공개한 바 없던 이야기로 룬테라 세계관 팬과 플레이어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몰락한 왕을 통해, 해당 지역의 새로운 스토리, 인물,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플레이어는 룬테라 세계관 속 챔피언, 미스포츈, 일라오이, 브라움, 파이크, 아리, 야스오와 팀을 이룬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여섯 명의 챔피언이 ‘빌지워터’로 모이게 된 계기를 알 수 있다. 2020년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 ‘영혼의 꽃’의 뒷이야기 또한 몰락한 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혼의 꽃’에서 야스오와 아리가 찾는 것이 도대체 무엇인지 궁금한 이들은 몰락한 왕을 플레이하며 그 해답을 찾아볼 수 있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몰락한 왕은 턴제 RPG 형식을 취했다. 턴제 RPG는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매 순간 플레이어 전략을 요구하며 긴장감을 더한다. ‘빌지워터’와 ‘그림자 군도’를 배경으로 한 던전 내 다양한 아이템을 수집하고 제작하며 창조하여 챔피언을 성장시키는 RPG적 요소까지 게임 플레이에 재미를 더하는 요소를 고루 갖췄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마법공학 아수라장’, 챔피언 개성 살린 리듬 러너 게임
또 하나의 라이엇 포지의 데뷔작 ‘마법공학 아수라장’은 ‘필트오버’ 지역을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폭발학부 명예회장 직스와 ‘필트오버’의 뒷골목을 달리며, 리듬에 맞춰 장애물을 뛰어넘고 적을 피하며 박자에 맞춰 폭탄을 터뜨리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음악의 박자에 맞춰 게임을 플레이하면 ‘프리스타일 아수라장 시스템’이 작동한다. 그와 동시에 아름다운 폭발이 연달아 일어나며 ‘필트오버’를 불꽃으로 수놓는다. 화려한 비주얼, 그래픽, 그리고 효과가 환상의 3박자를 이뤄 플레이어의 눈길을 끈다. 폭발이 많을수록 점수 또한 많이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프리스타일 아수라장 시스템이 언제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 수 없으며, 그들의 플레이가 만드는 아수라장은 매번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한 라운드를 여러 번 플레이해도 질리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마법공학 아수라장’은 룬테라 세계관을 게임으로 즐기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점수와 팀워크 등에 스트레스받지 않고 게임 그 자체를 온전히 즐기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룬테라 세계관 대표 챔피언 ‘하이머딩거’와 ‘직스’의 쫓고 쫓기는 웃음 유발 케미 또한 ‘마법공학 아수라장’의 특별한 재미 중 하나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