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루 아카이브’,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11.30 10: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은 30일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서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넥슨 제공
사진=넥슨 제공

우선, 신규 캐릭터로 ‘백귀야행 연합학원’의 ‘이즈나’와 ‘시즈코’가 새롭게 등장했다. ‘이즈나’는 신비 공격 타입 3성 스트라이커 캐릭터로, 지정한 위치로 이동 후 공격속도가 일정 시간 증가하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2성 스페셜 캐릭터 ‘시즈코’는 EX 스킬을 통해 아군의 명중 수치를 증가시키며 적의 공격을 막는 엄폐물을 설치할 수 있다.
또한, 레이드 콘텐츠 ‘총력전’의 신규 보스 ‘시로 & 쿠로’가 추가됐다. 시로와 쿠로 두 페이즈로 나뉘는 보스로, 범위 공격 시전을 통해 캐릭터들의 전략적인 배치 및 활용이 중시되는 전투가 전개된다.

출시 추 첫 이벤트 스토리 ‘벚꽃만발 축제 대소동’도 함께 업데이트됐다. 백귀야행 연합학원의 축제를 방해하는 적들을 처리하는 이야기가 전개되며, 이용자들은 이벤트 미션 수행을 통해 치세, 피나, 츠바키의 엘레프 및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신규 서브스포티 ‘마츠리운영관리부’, ‘수행부’가 추가됐으며, 각각의 서브스토리는 해당 부 소속 캐릭터를 한 명 이상 획득 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이용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몰?루콘’ 이모티콘 2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지난 1탄에 이어 이번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들의 재미있는 모습을 담고 있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