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DRX, 2022 시즌 로스터 발표 … 데프트-베릴-제카 합류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12.04 21:11
  • 수정 2021.12.04 23: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RX가 12월 4일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에서 2022년 LCK 로스터를 발표했다.
 

제공=DRX
제공=DRX

DRX는 2022 시즌을 위해 ‘데프트’ 김혁규, ‘베릴’ 조건희, ‘제카’ 김건우 선수를 영입했다. 코치진에는 김정수 감독과 신동욱 코치, 그리고 이재하가 신인 코치로 새롭게 합류했다.

특히 ‘데프트’가 1년 만에 DRX로 돌아온 것이 눈길을 끈다. ‘데프트’는 2018년 말 DRX의 전신인 킹존 드래곤X에 합류해 2년 동안 팀을 이끌었으며, 이후 한화생명e스포츠에서 LoL 월드 챔피언십 8강에 진출하기도 했다. DRX는 ‘데프트’의 업적과 결정을 존중하는 의미로 LCK 원딜 포지션 최고 대우로 환영했다.

‘데프트’의 파트너는 ‘베릴’로 결정됐다. ‘베릴’은 뛰어난 상황 설계 능력과 독보적인 메타 해석, 그리고 팀 전체를 이끄는 오더를 가진 세계 최고 서포터 중 한 명이다. 2017년 데뷔해 2020년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도 준우승을 기록했으며, 2022년에는 DRX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예정이다.

‘제카’는 연습생 시절부터 촉망받던 미드라이너로, 팀 중심에서 핵심 전력으로 기대를 모은다. ‘제카’는 2020년 중국 비시 게이밍에서 데뷔했으며 2021년에는 김정수 감독과 함께 BLG를 플레이오프에 진출시킨 바 있다.

이로써 DRX는 ‘킹겐’ 황성훈, ‘표식’ 홍창현, ‘제카’ 김건우, ‘데프트’ 김혁규, ‘베릴’ 조건희 라인업을 완성했다. 아울러 코치진에는 월드 챔피언십 경험을 다수 보유한 김정수 감독을 주축으로, OMG, RNG, 로얄 클럽 등에서 코치 및 감독을 역임한 ‘샤인’ 신동욱 코치와 아프리카 프릭스와 팀 바이탈리티, 그리고 T1 챌린저스에서 정글러로 활약한 ‘모글리’ 이재하가 신인 코치로 새롭게 합류했다.

DRX 최병훈 단장은 “다수의 우승을 경험한 베테랑 선수와 잠재력이 뛰어난 선수들이 만나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DRX는 팀의 세 번째 LCK 우승 및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