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언소스. ‘미디에이션 플랫폼 선택 시 핵심 고려 사항’ 소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12.24 10:5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펍이 2022년 3월 31일부로 미디에이션 플랫폼 운영을 종료한다고 발표한 후, 개발자들이 제한된 기간 내에 플랫폼을 찾아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됐다.
 

제공=아이언소스

이와 관련해 아이언소스의 유발 로탄은 플랫폼 모색으로 고민이 많을 개발자들을 위해 ‘다음 미디에이션 플랫폼에서 꼭 고려해야 할 4가지 핵심 요소’를 정리하여 소개했다. 그는 플랫폼이 ▲지속적인 혁신 지원 ▲신뢰와 투명성 ▲게임 장르별 성공 실적 보유 여부 ▲쉽고 원활한 전환이 가능한지 고려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먼저 미디에이션 플랫폼은 여러 광고 네트워크를 연결시켜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개발자들에게 진정으로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해서 개선하고 진화해야 한다. 즉, 미디에이션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앱 경제 내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앱 비즈니스를 최적화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도구들을 필수적으로 갖춰야 한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아울러 전환할 미디에이션 플랫폼이 개발자의 입장에서 앱 성장 및 규모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는 플랫폼에서 정확하고 투명한 리포팅, 다양한 상황들을 먼저 내다볼 수 있는 인사이트, 컨설팅 및 벤치마크 등을 제공하는지 여부로 판단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선택하려는 다음 미디에이션 플랫폼이 하이퍼 캐주얼, 방치형, AAA 게임 등 다양한 장르에서 다른 개발자들이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유발 로탄은 다양한 실적을 보유하는 것 외에도 해당 플랫폼에서 원하는 장르의 니즈를 지원하는 도구와 기능들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가장 핵심인 실제 미디에이션 플랫폼 전환 작업의 용이성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중요한 시기에 미디에이션 플랫폼을 전환하게 된다면, 여러분의 기존 앱 비즈니스 계획에 걸림돌이 될 뿐만 아니라 시간 투자가 필요한 다른 중요한 작업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앱과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이동시킬 수 있는 미디에이션 플랫폼을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유발 로탄 총괄은 “단기간에 큰 결정을 내리는 것이 큰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지만, 이는 개발자들에게는 하나의 전화위복일 수도 있다”며 “미디에이션 플랫폼을 다시 점검하고 평가해 좋은 선택을 내린다면, 경쟁력을 높이고 성공적으로 수익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