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롬 소프트웨어, ‘엘든 링’ 차기작으로 ‘아머드 코어 6’ 고려하나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2.01.10 10: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롬 소프트웨어가 ‘엘든 링’의 차기작으로 ‘아머드 코어’ 시리즈의 여섯 번째 작품인 ‘아머드 코어 6’를 선보일 전망이다. 
 

사진=리세테라 홈페이지
사진=리세테라 홈페이지

게임 커뮤니티 리세테라(Resetera)의 이용자인 레드 리코리스(Red Liquorice)는 지난 1월 8일(현지시간) 자신이 ‘아머드 코어 6’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프롬 소프트웨어로부터 받았다고 언급했으며 해당 사실을 외신 비디오게임스크로니클(VideoGamesChronicle) 및 IGN 등이 보도했다. 설문조사 질문과 관련해선 밝혀진 바가 없다.
레드 리코리스는 “프롬 소프트웨어의 설문조사는 ‘아머드 코어’의 30초 분량 보스 대전(Boss fight) 및 설원을 배경으로 하는 게임 플레이 비디오 두 개를 담고 있다”라며 “스크린 샷은 저작권 문제와 관련해 수집하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그는 설문조사 당시 제공받은 게임 소개서도 함께 첨부했다. 

게임 소개서에 따르면 ‘아머드 코어 6’는 정부, 기업, 문화주의자, 용병들이 인류 사회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외계 물질인 ‘멜란지(Melange)’을 놓고 싸우는 내용을 기반으로 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 해당 타이틀은 3인칭 슈터(TPS) 메카닉 액션 장르로 미야카지 히데타가가 창조한 공상 과학적인 세계관을 가질 것을 확인됐다. 
프롬 소프트웨어 개발진은 ‘아머드 코어 6’ 이용자들이 총과 칼날을 사용하여 강한 적과 치열한 전투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외신에 따르면 해당 설문조사는 프롬 소프트웨어의 최근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프롬 소프트웨어가 오는 2월 25일(현지시간) 출시하는 ‘엘든 링’ 내 캐릭터 생성 과정이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CBT) 이후 유출된 것으로 밝혀졌다. 유튜브 이용자 ER-SA이 지난 1월 9일(현지시간) 6분 분량의 ‘엘든 링’ 캐릭터 생성과정 관련 영상을 게시했다. 
‘엘든 링’ 이용자는 향후 캐릭터 생성 시 생김새, 신체 유형, 성별 등을 변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CBT 당시에는 사용자들이 캐릭터 생성 과정을 건너뛰고 미리 만들어진 5개의 캐릭터 중에서 선택하는 옵션을 제공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