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언소스, ‘탭조이’ 인수 최종 완료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2.01.11 13: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언소스는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및 앱 수익화 기업인 ‘탭조이’ 사업 최종인수를 완료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앱 개발자를 지원하는 업계 최고의 도구와 막강한 광고주 마켓 플레이스가 더해져 아이언소스 본연의 시너지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언소스는 지난 2021년 한 해 글로벌 광고 품질 측정 플랫폼 ‘숨라’, 플레이어블 및 광고 소재 제작 플랫폼 ‘루나 랩스’, 그리고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비달고’ 등 업계에서 유망한 관련 제작 기술 및 플랫폼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인수해왔으며, 이번 탭조이 인수로 성장 전략을 조화롭게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아이언소스와 탭조이 양사가 전 세계에 구축 중인 방대한 광고 네트워크가 본격적으로 결합하여 관련 기술이 추가되면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이 아이언소스 플랫폼에서 얻는 가치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개발자들은 광고 인벤토리 입찰을 위해 경쟁하는 광고주 수요 확대 및 게임 내 경제를 한 단계 풍요롭게 할 추가 기술과 도구 등을 통해 더 많은 수익 창출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이번 인수를 통해 아이언소스 플랫폼 내 기술을 확장하여 더 많은 접점을 포괄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앱 성장 수명 주기 및 앱 기반 비즈니스 내에서 필요한 다양한 도구들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언소스 CEO 토머 바 지브는 “이번 인수는 앱 기반 비즈니스에 대한 접근점과 고객사가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솔루션의 수를 확대할 수 있는 추가적인 기회를 제공했다”고 설명하며 “탭조이 팀이 구축해온 기술을 아이언소스 플랫폼에 성공적으로 결합하여 앱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방면을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탭조이 제프 드로빅 CEO는 “아이언소스와의 통합은 앱 경제에 제공할 수 있는 영향력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다”라고 언급하며 “탭조이는 아이언소스와 함께할 다음 단계의 여정을 기대하고 있으며, 아이언소스 제품군에 합류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인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이언소스 측은 다가오는 몇 달 내에 각 기업 간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작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한 일환의 하나로 아이언소스 한국 지사의 경우, 탭조이 코리아 및 비달고 코리아 등 각 3사가 하나의 법인으로 통합되어 모든 임직원이 한 곳에서 근무할 수 있는 거점 사무실을 설립할 것으로 보인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