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빗, 이스트게임즈와 NFT 마켓 업무협약 체결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2.01.19 09:01
  • 수정 2022.01.19 09: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빗이 1월 19일 이스트게임즈와 NFT(Non-Fungible Tokens, 대체불가능토큰) 판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제공=코빗
이형백 이스트게임즈 대표이사(좌)와 오세진 코빗 대표이사(제공=코빗)

양사는 이스트게임즈가 보유하고 있는 지식재산권(I·P)을 코빗의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판매하기로 협의했다. NFT 콘텐츠 기획, 초기 출품작 민팅*까지 양사가 충분히 협의해 진행하기로 했으며 NFT 제작, 판매는 코빗이 전담한다.
이스트게임즈는 ‘카발 온라인’을 비롯, ‘카발2’, ‘카발 모바일’, ‘고양이 다방’ 등의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개발했다. 특히 지난 2018년에는 모바일 펫 게임인 ‘밀리언 키티’를 출시했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위·변조가 불가능한 고양이 I·P를 선보인 바 있다.

코빗은 이스트게임즈의 게임 I·P를 활용한 NFT 작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 IP를 활용한 NFT 굿즈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코빗 NFT 마켓에서 블록체인 게임을 선도하는 이스트게임즈의 IP를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형백 이스트게임즈 대표는 “회사가 가진 개발 경험과 IP 파워가 국내 최초의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의 노하우를 만나 높은 시너지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코빗은 지난해 빈센조, 마인, 호텔 델루나와 같은 드라마 작품의 NFT를 발행해 고객들에게 판매한 바 있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