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멘티스코, 합작법인 ‘캐리버스’ 설립 … 메타버스 ‘캐리파크’ 개발 나선다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2.01.19 17:0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리소프트와 멘티스코는 1월 19일 온・오프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합작법인 ‘캐리버스’ 및 스토리&소셜 기반 메타버스 ‘캐리파크’를 공개했다.
 

제공=멘티스코
제공=멘티스코

이날 극장판 애니메이션 ‘캐리와 슈퍼콜라’ 트레일러가 먼저 공개됐다. 애니메이션에서 캐리와 친구들은 5세에서 11세 초등학생으로 성장한 모습이며, 슈퍼콜라와 함께 우주에서 온 적들과 싸운다. 캐리 세계관의 확장을 알린 본 애니메이션은 상반기 극장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OTT용 76부작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극장판 ‘캐리와 슈퍼콜라(가제)’ 2편 역시 준비 중이다.

메타버스 사업 발표도 이어졌다. 캐리소프트는 IP를 제공하고, 멘티스코는 이를 활용해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캐리파크’를 개발하며, 합작법인 ‘캐리버스’에서 이를 퍼블리싱 한다. 합작법인의 대표는 멘티스코의 윤정현 대표가 겸직하며, 향후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캐리버스’를 통해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발표를 진행한 윤정현 대표는 ‘캐리파크’의 핵심 재미 요소로 탄탄한 스토리와 강력한 소셜 커뮤니티, 생활밀착형 메타버스 요소 등을 뽑았다. 앞서 공개한 애니메이션 이후 캐리와 친구들, 슈퍼콜라, 우주 마린이 공존하는 마을에 주인공이 이사오며 시작된다. 주인공은 스토리에 따른 다양한 미션을 통해 NPC로 등장하는 캐리 등과 교감을 나눌 수 있다. 낚시, 요리, 다양한 미니게임, 길고양이 키우기 등 ‘생활밀착형 콘텐츠’가 담길 예정이며, 이 콘텐츠를 다양한 SNS와 연동해 공유할 수 있다.

블록체인 및 NFT 도입 계획도 공개됐다. ‘캐리파크’ 속 상가와 부동산, 아바타 데코 요소 및 디지털 포토카드 등이 NFT로 발행될 예정이다. 상가와 부동산은 분양과 경매를 통해 소유할 수 있으며, 소유자는 미니게임, 카페, 패션몰 등 업종을 선택해 게임 내에서 재화를 창출할 수 있다. 디지털 포토카드의 경우 한정판 실물 포토카드로도 제작해 유저가 실제 소유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캐리버스는 현실 세계와 같은 경제 시스템 조성을 위해, 자체 토큰인 KOLA를 발행할 계획이다.

멘티스코 윤정현 대표는 “‘캐리파크’는 2022년 4분기 모바일과 PC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출시 시점에는 단순한 게임이 아닌, 캐리의 모든 디지털 콘텐츠 포함된 메타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멘티스코 윤정현 대표
▲ 멘티스코 윤정현 대표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