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USJ-캡콤 제휴 ‘몬헌’ VR체험 등장 … ‘아이스본’ 세상속으로 걸어 들어가다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2.01.25 11:02
  • 수정 2022.01.25 11: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아이스본 (이하 아이스본)’세상 속으로 걸어 들어가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일본 테마파크 유니버셜스튜디오 저팬과 캡콤이 계약을 맺고 전용 XR워크 체험을 론칭했다. 정식 명칭은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 XR WALK’로 지난 1월 21일 일본에서 공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엄밀히 말하면 당장은 체험이 불가능하다. 오는 2월 13일까지 예약이 모두 꽉 찬 상황. 대신, 발렌타인데이라면 이 체험을 즐겨볼 수 있다. 아무리 헌터들이라도 지킬 건 지키는 모양새다.

사진 출처=유니버설 스튜디오 저팬
사진 출처=유니버설 스튜디오 저팬

벌써부터 약 3주치 예약이 모두 꽉 찬 이유는 어트랙션 자체가 일본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그도 그럴것이 외부에 보여지는 퀄리티 자체가 남다르다. 이번 프로젝트속에서 유저들은 약 8KG에 달하는 백팩PC와 VR기기, 양손에 추적용 마커가 달린 장갑, 무기 손잡이 등을 들고 가상현실 세계로 들어 가게 된다. 전체 체험은 약 60분. 접수가 10분, 사전 세팅이 약 15분 동안 소요 되며, 들어 간 뒤 접수원으로 분장한 현장 직원의 안내를 받는다. 이후 캐릭터 생성 과정을 거친다. 기본적인 외형 이나 이름, 무기 등을 선택하게 된다. 게임에서 써볼 수 있는 무기는 대검, 태도, 해머, 슬래시 액스, 헤비보우건. 각 무기별 특성을 쓸 수 있는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준비를 마쳤다면 이제 모험에 나설 차례다.

사진 출처=유튜브 오리콘 뉴스 채널
사진 출처=유튜브 오리콘 뉴스 채널

모험은 ‘아이스본’ 전진기지인 세리에나에서 5기단 헌터를 만나며 시작 된다. 헌터가 부상당한 가운데 이 헌터를 도와 몬스터를 토벌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까마득한 절벽 위를 걸어다니면서 채집을 하고 포션을 만드는 과정을 밟고, 다리를 건너는 것과 같은 과정이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밧줄 벌레를 활용해 높은 곳을 올라가는 것과 같이 VR체험과 ‘몬헌’기믹을 충실히 활용한 연출이 체험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 출처=유튜브 오리콘 뉴스 채널
사진 출처=유튜브 오리콘 뉴스 채널

몬스터를 추적해 따라 가다 보면 ‘이베르카나’가 등장해 체험자들을 반긴다. 이를 상대로 공격과 방어를 하면서 전투를 치러야 한다. 악명 높은 얼음 브레스가 쏟아지는 가운데 방패로 이를 막은 뒤 찬스를 보면서 무기를 휘두르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게 된다. 특히 전투 도중 이베르카나가 하늘을 향해 날아 오르는데 이  타이밍을 노려 슬링어를 발사해 낙석을 맞추는 것과 같은 전술들도 구현돼 있다. 사냥 이후 이어 마지막 시나리오 까지 전개하면 체험은 끝난다. 

사진 출처=유튜브 오리콘 뉴스 채널
사진 출처=유튜브 오리콘 뉴스 채널

전체 모험시간은 약 25분으로 비교적 긴 편이다. 그 사이 무거운 장비를 착용하고 걷고 무기를 휘들려야 하므로 어느 정도 기본 체력은 뒷받침 돼야 한다는 후문이다. 이 외에 현장에사 아이루 동상과 같은 장소가 사진을 찍을 스팟이 되며, 현장에서 판매하는 간단한 간식거리도 훌륭했다는 평가다. 전반적으로  ‘아이스본’세상을 둘러볼 수 있는 것 만으로도 만족스럽다고 체험자들은 전한다. 

사진 출처=유튜브 오리콘 뉴스 채널
사진 출처=유튜브 오리콘 뉴스 채널

체험은 최대 4명이 파티를 이뤄 참가할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의사소통이 일어 난다고 한다. 떄문에 혼자서 체험하기 보다는 친구들과 함께 체험해야 할 수 밖에 없어 홀로 사냥을 즐기는 헌터들은 아쉬움이 남을 수 밖에 없어 보인다. 또 게임 체험 가격이 부가세 포함 1,980엔(2만 8천원)으로 비교적 비싼 점도 염두에 둬야 한다. 이 외에 유니버셜 스튜디오 입장 금액, 어트랙션 비용 등은 모두 별도로 부과 된다. 

사진 출처=유니버셜 스튜디오 저팬, 오는 2월 14일부터 예약이 비어 있다
사진 출처=유니버셜 스튜디오 저팬, 오는 2월 14일부터 예약이 비어 있다

한편,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 XR WALK’는 오는 8월 28일까지 서비스 된다. 

[경향게임스=안일범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