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관의 시기적절한 지원, 올바른데 쓰여야

  • 안일범 기자 nant@khan.kr
  • 입력 2009.03.23 09: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관련 기관들이 이달 들어 본격적인 활동 개시를 선언했다. 각 부처 단체들은 조직 개편과 함께, 수뇌부를 교체하며 게임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협회,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등 다수의 업체들이 탄력을 받는 분위기다. 문화관광부의 정책 하에 쏟아지는 지원 자금을 통해 본격적인 진흥에 돌입할 태세다.


그들이 내놓은 정책은 대동소이하다. 게임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자처하며, 기술적인 연결고리와 수출에 힘쓰고, 중소기업을 육성 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자금을 지원하거나, 건물 입주를 돕는다고 밝힌다.


따지고 보면 지난 2001년부터 판박이와 같은 진흥책이지만 중소기업들은 그나마 반갑다며 손을 내민다. 경제위기로 인해 돈맥이 막힌 이 시점에서 정부의 지원이 유일한 돌파구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덕분이다.


“다음달부터 월급을 못줍니다”하던 모 게임업체 사장의 얼굴에도, “외주 거리라도 좀 구해주세요”하던 모 개발팀 팀장의 얼굴에도 화색이 돈다.


그러나 현실은 잔인하다. 당장 지원이 필요한 업체는 수백 개에 달하지만, 정작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업체는 손에 꼽을 만큼 적다. 그리고 나머지 기업들은 간판을 내릴 수밖에 없는 수순이다.


그렇다면 누구를 살리고 누구를 죽여야 할 것인가. 그들의 정책에 따라 향후 대한민국을 나아가 전 세계를 뒤흔들 게임들이 등장하거나, 혹은 빛도 보지 못한 채로 사장될 수도 있다.


3월 위기설 4월 파국설이 피부로 와닿는 요즘, 기관들의 책임이 그 어느 때 보다 막중하다. 이번 만큼은 충실한 조사와 명확한 비전을 확인하고 시기적절한 지원을 행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