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계인사 동정

  • 소성렬
  • 입력 2004.01.26 16: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벤디, ‘월드와이드 인비테이셔널’ 개최
비벤디유니버셜게임즈 한정원 지사장은 세계적인 게임개발사 블리자드엔터테이먼트가 주최하는 게임 페스티벌 ‘월드 와이드 인비테이셔널(World Wide Invitational)’이 내달 15일부터 3일간 코엑스 종합 전시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블리자드가 최초로 여는 게임 페스티벌로 ‘워크래프트3’ 세계대회 등 게임과 관련된 각종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 세중게임박스, X박스 이벤트 실시
세중게임박스(대표 천신일 회장)는 세중여행해피투어를 이용, 2004년 1월 해외여행 신규 예약 및 출발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주 7명 30만원 상당의 엑스박스 스페셜 패키지를 증정한다. 경품으로 증정될 스페셜 패키지는 ‘엑스박스 기본세트’와 ‘고스트리콘’ ‘스프린터셀’ ‘라이브 2개월 이용권’으로 구성돼 있다.(02-753-8080)

■ 엔씨소프트, 슈팅 RPG 공개 예정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지난 1년간 극비리에 진행해 온 새로운 장르의 온라인 게임 ‘슈팅RPG’를 오는 1분기에 클로즈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본격 선보인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의 이같은 발표는 그간 ‘리니지’류의 기존 RPG와 다른 새로운 장르에 도전장을 내민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김 사장은 올해 ‘고객에서 팬으로’, ‘훌륭한 회사는 훌륭한 인재로부터’, ‘엔씨 문화만들기’라는 세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 ‘A3`, 중국 서비스 승인
액토즈소프트(대표 최웅)는 온라인게임 ‘A3’가 중국 신문출판총국에서 서비스 출시 승인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해 중국 인터넷 서비스업체인 해홍과 50대 50 지분 비율로 합작법인 ‘동방호동과기발전유한공사’를 설립하고 중국에서의 ‘A3` 서비스 출시를 추진해왔다. 액토즈 측은 “외국기업의 게임이 서비스되기 어려운 중국에서 서비스 승인을 받은 것은 합작법인을 설립한 덕분”이라며 “향후 합작법인 설립이 사업 운용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 같다”고 밝혔다.

■ 정준하·문천식 고스톱 음성 모델 등장
“그 수는 게임을 두번 죽이는 일입니다.” “내가 고를 못한다는 편견을 버려” “난 소중하니깐, 쓰리고” “나를 두번 죽이는거라고…”. 인기 개그맨 정준하와 문천식의 익살스런 목소리 연기가 고스톱 게임에 사용돼 눈길을 끌고 있다. 지식발전소(대표 박석봉)가 정준하, 문천식씨를 게임포털 ‘게임나라닷컴’ 고스톱 게임의 목소리 연기 모델로 기용해 화제를 낳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