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계인사 동정

  • 경향게임스
  • 입력 2004.03.01 18: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주용, 1인칭 슈팅 게임 ‘헤일로’ 세계대회 3위
1인칭 슈팅 게임 ‘헤일로’의 PC판 세계대회에서 한국 대표가 3등을 차지하는 성과를 올렸다. 한양대 전자컴퓨터공학과 2년생 신주용씨(21)는 지난 18일(한국시간) 미국 LA에서 열린 `’헤일로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 미국과 영국 등 9개국 대표와 경쟁을 펼친 끝에 3등을 기록했다. 신씨는 부상으로 최고급 게임용 PC를 받았다.

■ 플레너스, 中 시나닷컴과 조인식
국내 최대의 게임 포털과 중국 최대의 인터넷 포털 사이트가 손을 잡았다. 넷마블을 운영하고 있는 플레너스(대표 노병렬)는 최근 중국의 포털 시나닷컴(www.sina.com)과 조인식을 체결하고, 올해부터 중국에서 게임포털 사업을 펼친다고 발표했다.

■ SCEK, PS2 출시 2주년 행사 개최
SCEK는 지난 20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PS2 국내 출시 2주년 행사를 열고, 온라인게임과 에듀테인먼트라는 새로운 전략으로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여을 사장은 “지난 2년 동안 80여만대의 PS2가 공급되고 제품 인지도가 69.5%에 달하는 등 적지 않은 성과를 거뒀다”며 “2004년에는 온라인게임과 에듀테인먼트라는 두 카드를 앞세워 2/4분기까지 보급대수 100만대를 넘어서고 수익을 내겠다”고 말했다.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청년인턴사원 채용박람회’ 개최
문화관광부와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서병문 http://www.kocca.or.kr)은 23일부터 1주일간 ‘문화콘텐츠 청년인턴사원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오프라인 상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애니메이션 분야 250명을 비롯해 캐릭터, 만화, 인터넷, 모바일, 에듀테인먼트 분야 300명, 음악 분야 50명 등 총 600여 명의 인턴사원을 뽑는다.

■ 온게임넷, 태국 지상파 진출
게임 관련 케이블 채널 온게임넷(국장 황형준)은 태국의 지상파 방송국 ‘채널 11’에 자사의 게임 방송 프로그램을 공급키로 했다. ‘채널 11’은 태국의 지상파 방송국 중 왕실에서 운영하는 국영 채널로 태국 내 전 가구가 시청 가능하다. 주로 국정 홍보나 보도 위주의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채널인데 최근 태국 내에서 한국산 온라인게임이 엄청난 인기를 누리면서 자연스럽게 온게임넷측에 제작 의뢰가 들어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