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애플민트홀딩스 김병기 대표] “글로벌 게임 콘텐츠 지원에 일조할 터”

  • 황지영 기자 hjy@khplus.kr
  • 입력 2010.09.16 11: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게임 IT 지주회사 ‘애플민트홀딩스’ 설립 … SNG, 어플 등 글로벌 콘텐츠 생산할 것


“변해가는 생태계에서 글로벌 콘텐츠를 양산하기 위해 게임업계에 돌아왔습니다”
지오인터랙티브 창업주 김병기 대표가 게임 IT 지주회사 ‘애플민트홀딩스’를 설립해 업계로 컴백했다.


게임업계에서 벤처1세대로 평가받고 있는 김병기 대표는 9월 7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애플민트홀딩스’ 창립식을 갖고, 향후 행보에 대해 밝혔다.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게임 및 IT 콘텐츠를 생산한다는 목표로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소셜네트워크 게임(이하 SNG)을 비롯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IT 솔루션 등을 개발하는 것이 주요 전략입니다”


김병기 대표는 스마트폰 등장으로 인한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성장과,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게임의 트렌드는 게임시장의 생태계까지 변화시켰다고 판단하고 있다.



▲ 애플민트홀딩스 김병기 대표


김병기 대표가 지난 1년간 인터넷 전자상거래 업체를 경영하며 게임업계를 떠난 바 있지만, 이번 게임업계의 변화와 함께 새로운 각오를 다진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그는 ‘애플민트홀딩스’를 통해, 이제 곧 출발선상에서 발을 뗀, 스타트업 기업들의 투자, 마케팅, 글로벌 시장 개척, 홍보 법률자문 등 차별화된 인프라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애플민트홀딩스는 게임 IT 지주회사로서 발전 가능한 벤처기업등과의 투자, M&A 및 자회사 간의 적극적인 업무 제휴를 통해, 경쟁력 강화 및 시너지 효과를 도모할 것입니다. 또한 IT 기술뿐만 아니라 영화, 음악 등 문화 예술 분야를 아울러 글로벌 사업모델을 집중 육성할 계획입니다”


김병기 대표는 ‘애플민트홀딩스’를 성공적으로 성장시켜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한다는 것이 최종 목표다.


한편 김병기 대표는 회사 창립식이 있던 날, 그 동안 꾸준히 모임을 지속해온 ‘한국의 젊은 기업가 모임(Young Entrepreneur Society, 이하 예스) 포럼의 발대식도 함께 진행했다. 그는 13여개의 젊은 벤처기업 CEO를 회원사로 둔 ‘예스’를 통해 기업 간의 유기적인 정보 교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사·동정


<제이씨엔터테인먼트>
▲ 제이씨엔터테인먼트(대표 송인수)는 9월 7일부터 27일까지 2010년 하반기 신입 공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집은 9워 24일부터 실시되며, 공식 홈페이지를 입사지원서를 제출 가능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우)는 9월 11일 포스코센터에 위치한 자사 사무실에서, 자사의 신형 기기의 ‘키넥트’의 시연회를 시작한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
▲ 한국게임개발자협회(회장 이승훈)는 9월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신관 3층에서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 ‘KGC2010’을 개최한다.


<대구광역시>
▲ 대구광역시(시장 김범일)는 ‘KGC2010’이 개최되는 9월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신관 3층에서 ‘대구 e-fun 2010’ 기자간담회 및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피엠스튜디오>
▲ 지피엠스튜디오(대표 박성준)는 9월 14일 역삼동 GS타워 1층 아모리스 홀에서 ‘유니티3D 엔진 3.0 세미나’를 개최한다.


<네오플>
▲ 네오플(대표 강신철)은 자사가 개발한 ‘던전앤파이터’의 게임대회인 ‘DNF챔피언십, 2010 3rd 예선대회’를 10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사


<카이스트>
▲ 오명 카이스트 이사장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오상록 대외부원장


<유티모스트>
▲ 이동석 신임 대표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