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람다256, ‘NIPA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지원’사업 기업 모집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2.05.23 08: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람다256(Lambda256)이 5월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2022년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지원’ 사업자에 선정, 이 사업에 함께 할 지원대상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람다256은 다수의 블록체인 상용화 사례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과 중진기업 등에게 전문 컨설팅 지원,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 추진에 나선다.
대체불가토큰(NFT), 메타버스, 중앙은행발행 디지털화폐(CBDC) 등 최신 블록체인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14명의 사업 및 기술 컨설턴트가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며 프로토타입 개발을 위해 자사 솔루션(Baas형 멀티체인 블록체인 및 NFT 플랫폼)을 무상으로 지원키로 했다.

그동안 블록체인 도입의 문제점으로 꼽히는 부족한 사업경험과 불록체인 기술 솔루션 부재, 규제 대응 능력 부족에 대해 전문적 컨설팅을 기업에 제공하면서 블록체인을 통한 혁신 성장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진출을 위해 현지화 사업전략, 제품 및 콘텐츠, 마케팅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총 13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통합 컨설팅(총 6개월)과 원포인트 컨설팅(최대 2개월)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통합컨설팅은 사업모델 분석부터 타당성분석, 비즈니스 및 기술전략 수립, 프로토타입 개발까지의 전과정을 지원하며 이를 위해 총7개 대상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그리고 원포인트 컨설팅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개발 및 사업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특정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것으로 총 6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람다256의 박재현 대표는 “스타트업부터 공공,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파트너들과 블록체인 사업을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 사업을 준비한 정부의 취지에 맞게, 대상 기업들이 실질적이고 혁신적인 결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상용화에 중점을 둔 실행 중심의 컨설팅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람다256은 이번 사업의 컨설팅 지원 기업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서울과 부산에서 오는 5월 31일과 6월 8일 각각 개최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