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컴투스홀딩스, 미티컬게임즈의 글로벌 웹3 생태계 ‘미토스’ 초기 검증자 참여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2.10.07 14: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홀딩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미티컬게임즈(Mythical Games)가 구축 중인 ‘미토스(Mythos)’ 블록체인 생태계의 초기 검증자(Validator)로 참여한다고 10월 7일 밝혔다.
 

제공=컴투스홀딩스
제공=컴투스홀딩스

미티컬게임즈는 미토스 재단(Mythos Foundation)을 설립해 웹3 블록체인 생태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분산형 자율 조직 ‘미토스 다오(Mythos DAO)’을 운영하고, 자체 토큰인 ‘MYTH’를 발행할 계획이다. 또한, 선도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로서 혁신적인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웹3 게임 경제 구축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컴투스홀딩스는 20년 이상 게임 분야에서 쌓아온 경쟁력과 XPLA(엑스플라) 블록체인 메인넷 구축 경험을 토대로 미토스 생태계의 안정화와 확장을 돕는다. 검증자는 블록체인 상에 기록되는 모든 거래 내역들을 확인해 유효성과 정확도를 판단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세계적으로 유망한 웹3 프로젝트의 검증자 참여는 글로벌 메인넷으로 발돋움한 XPLA 구축 및 운영에 관한 기술력이 바탕이 됐다. 컴투스홀딩스는 미토스 생태계의 검증자로서 1년 간 활동하게 된다.
미토스 생태계의 파트너로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블록체인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들이 함께 한다. 글로벌 게임사인 유비소프트(Ubisoft), E스포츠 및 길드 분야의 샌드박스 게이밍(Sandbox Gaming)과 YGG(Yield Guild Games), 웹3 선도 기업인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등이 대표적인 파트너들이다.

한편, 컴투스홀딩스를 비롯한 다양한 파트너들이 합류한 XPLA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 등을 아우르는 글로벌 메이저 메인넷으로 확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른 블록체인 메인넷과 연결할 수 있는 브리지 서비스인 ‘웜홀’이 XPLA 지원 의사를 밝혀 이더리움, 솔라나 등 여타 블록체인 메인넷 사용자들에게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