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 12월 2일 발매 … 힙합 문화 집대성한 스트릿레이싱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2.10.07 18: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가 캔버스로 변한다. 마음껏 오고가면서 자신의 색깔로 물들이면 된다. ‘스플래툰3’이야기 인것 같지만 실은 아니다. 물총을 쏴서 지구를 색칠하려면 얼마나 걸릴지도 모르는 노릇 아닌가. 다행히 물총이 아니라 자동차를 타고 색칠할 수 있는 게임이 등장했다. 누구나 한번 쯤 들어본 시리즈 ‘니드 포 스피드’시리즈 신작 ‘언바운드’이야기다. EA는 6일(현지시각)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를 공식 발표 했다.

▲ 사진 출처 = EA
▲ 사진 출처 = EA

이번 작품은 한 자동차 정비소에서 일어난 강도 사건으로 인해 도난 당한 자동차를 찾기 위한 여정을 그린다. 가진 것이라고는 자동차 지식과 레이싱 능력 뿐. 그 조차도 제대로 발휘할 수 없는 상황에서 주인공은 바닥부터 시작해 도난 당한 자동차를 찾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일단 돈을 모아야 한다. 바닥 생활에서 돈 모으는 방법이 어디 많겠는가. 닥치는대로 열리는 스트릿 경주에 참가해 승리하고, 돈을 모아서 차량을 개조하고, 점차 성능을 끌어 올리면서 큰 물을 향해 가야 한다. 

다만 스트릿 레이스 특성상 그리 깔끔한 결말을 기대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때로는 경찰들이 추격해 오며, 때로는 지저분한 일들에 엮일지도 모르는 일이다. 이 과정을 거쳐 점차 더 좋은 차량을 타고, 명성을 쌓다 보면 언젠가는 목표하는 일에 도달할 수 있지 않을까. 

▲ 사진 출처 = EA
▲ 사진 출처 = EA

메인 스토리와 진행 외에 게임은 다양한 방식에서 변화가 진행 됐다. 그 중에서도 주목할만한 변화는 타이어가 불타면서 나오는 연기인데, 일종의 물감처럼 독특한 비주얼이 뿜어져 나오며 이를 통해 그림을 그리듯 운전해 나갈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배기 가스 특정 부분에 하일라이트(테두리)를 둘러서 강조를 표현하는 비주얼은 게임에서는 좀처럼 찾아 보기 힘든 비주얼로 독특한 볼거리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이와 함께 거리 전반이 표현된 방식에서는 힙한 문화들이 그대로 표현되며, 사운드 역시 유명 힙합 아티스트를 초빙하고 다양한 퍼포먼스를 결합했다. 이로서 이 게임은 하나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작품 처럼 포지셔닝한 부분이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크라이테리온 게임즈의 키에런 크림민스 디렉터는 “니드포스피드 언바운드는 레이싱 스타일, 독특한 자동차 제작, 패션, 음악 등을 통해 단지 나 자신이 되는 것만으로도 위험을 감수하고 현상 유지라는 관습을 파괴하는 것, 바로 나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모든 것인 게임”이라고 표현했다.

한편 개발팀은 오는 12월 2일 게임 정식 출시 이후에도 코스튬, 차량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업데이트를 이어 나간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