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젠지, ‘2022년 인천 e스포츠 대회 운영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2.10.25 09:5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젠지의 교육 담당 기관인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이하 GGA)’가 ‘2022년 인천 e스포츠 대회 운영 아카데미’의 운영사로 선정되어 수강생을 모집을 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제공=젠지
제공=젠지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인천 e스포츠 대회 운영 아카데미’는 수강생들이 실제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를 기획하고 운영하며 게임 산업 전반과 e스포츠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수강생들은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오버워치2 ▲배틀그라운드 중 한개 종목을 선택하고 ▲대회 마케팅/콘텐츠 ▲대회 방송/운영 두 개 분야로 나뉘어 실습을 하게 된다. 

공식 운영사로 선정된 GGA는 아카데미 전반의 운영을 담당하며, 전문적인 실무 교육을 제공한다. 각 종목사 e스포츠 담당자 특강을 비롯해 e스포츠 업계에서 활약 중인 전문가들의 분야별 실무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수강생들이 원활하게 대회를 준비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승현 GGA 파트너십 디렉터는 “e스포츠 산업에 대한 국내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실무 경험의 장이 필요로 하게 됐다”며 “인천 e스포츠대회 운영 아카데미가 국내 e스포츠 교육 시장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차세대 인재를 키워내는 양성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인천 e스포츠 대회 운영 아카데미는 e스포츠 산업에 관심 있는 전국 대학생 및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총 80명의 학생들에게는 인천시에서 수강료를 전액 지원하며, 분야별 1위 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 2위 팀에게는 상금 50만 원이 부여된다.

한편, GGA는 대학 진학 지원, e스포츠 취업 연계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올해 GGA의 커리큘럼을 새롭게 개편하여 GGA 플레이 수강생 중 e스포츠 재능을 활용해 대학 진학 또는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GGA 런(GGA Learn)’ 트랙과 프로 선수 도전을 위한 ‘GGA 프로(GGA Pro)’ 트랙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