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드 아일랜드2’ 쇼케이스 무비 공개 … 패러디 가득한 실사 영상 주목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2.12.07 18: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 실버가 개발하고 플레이온이 퍼블리싱하는 신작 게임 ‘데드 아일랜드2’ 쇼케이스 영상이 7일 공개 됐다.

 ‘데드 아일랜드2’는 지난 2011년 전작이 공개된 이후 11년 만에 귀환하는 후속작이다. 전작은 B급 액션물에 온갖 패러디 요소들을 덧붙여 유쾌한 좀비 학살 액션 게임을 제작해 냈다. 후속작에도 적지 않은 기대가 모이는 가운데 개발진은 게임을 알리기 위해 실사형 영상을 택했다. 

영상은 헐리우드식 짧은 단편 드라마를 예감케 한다. 초기 LA로 들어간 게임 속 주인공은 아포칼립스 속 세상에서 가상의 제작자 데이비드 로스틴의 집으로 쳐들어가 난장판을 벌인다. 시작부터 패러디의 연속이지만 이내 좀비 습격사건이 시작되면서 본 모습이 드러 난다. 게임 속 기믹을 활용한 대처 방법부터 웃음기가 가득한 B급 코미디까지 어우러지며 게임의 기대치를 높인다. 

영상 퀄리티가 워낙 높아 이를 기반으로 한 후속 영상이나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등이 기대되는 대목이기도 하다. 

영상 내용은 실제 게임의 코옵 장면을 연상케 한다. 최대 3명이 한 게임에 들어가 함께 전투를 치를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색다른 게임성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 된다. 특히 원작 감성을 그대로 살려 RPG로서의 장치도 고스란히 설린 부분이 이번 작품을 기대하게 되는 요인 중 하나다. 

‘데드 아일랜드2’는 오는 2023년 4월 28일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