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로코, 증권형토큰 기업 대상 ‘실버마인’ 무료 테스트 발행 프로모션 진행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01.25 09:1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전문 운영 관리 서비스 제공사(MSP) 블로코가 개방되는 STO 시장을 준비하는 다양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토큰 발행 SaaS 인 ‘실버마인’을 무료로 테스트해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프로모션 진행 기간 중 선정된 1개 기업에 대해서는 무료 컨설팅도 제공한다.
 

제공=블로코
제공=블로코

블록체인 전문 MSP 블로코는 2016년 한국 거래소(KRX) 스타트업 장외주식 시장(KSM)을 시작으로 18년 부동산 종합 공부 사업, 22년 예탁 결제원 STO 플랫폼 개념 검증 사업까지 국내에서 가장 많은 STO관련 구축 사례와 노하우를 가진 1세대 블록체인 기술 기업으로 국내 블록체인 기업 중 유일하게 기술성 평가를 통한 기업 공개를 도전하고 있다.
블로코의 김종환 대표는 “블로코는 STO 관련 기술에 대해 지난 수년간 해외에서는 포인트 사업이나 금 조각 투자, 중동 건설 관련 마이크로 파이낸싱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의 인프라 및 플랫폼에 이를 제공해 온 반면 국내에서는 규제 준수를 위해 금융 회사들에게만 일부 산업 영역 대상으로 제한적으로 공급해 왔었다. 이번 STO 관련 시장 혁신 조치를 통해 더욱 많은 회사들이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기업 환경에 접목하고 새로운 시장 창출을 위한 테스트 베드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블로코의 STO SaaS 실버마인이 그 편의성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 사례를 획득한 NFT SaaS인 CCCV처럼 대기업들의 관리 비용을 효율화 시켜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1인 기업, 역량 있는 지역 기업들이 더욱 다양한 형태로 시장에 진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한다” 고 전했다.

현재, 블로코의 STO SaaS 실버마인은 ‘1초만에 시작할 수 있는 STO’라는 슬로건 아래 클릭 몇 번 만으로 누구나 STO를 발행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토큰의 전송, 조회, 소각, 증자/감자, 분할 등 STO에 필요한 다양한 관리자 기능과 API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실버마인을 기반으로 발행된 자산들은 블로코의 머클 브릿지 기술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자유롭게 메인넷 환경으로 자산의 전환이 가능하며 이더리움이나 폴리곤과 같은 완전한 가상 자산기반의 서비스에도 100% 호환성을 보장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블로코 홈페이지에서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2월 10일까지 신청이 마감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