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키움증권, 페어스퀘어랩과 토큰 증권 사업 협력 업무협약 체결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01.25 10: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움증권과 한국정보인증은 페어스퀘어랩과 토큰 증권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1월 25일 밝혔다.
 

제공=페어스퀘어랩
제공=페어스퀘어랩

페어스퀘어랩은 2018년 설립된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 2022년 한국정보인증 등으로부터 10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작년 하반기부터 키움증권 외에도 다수의 증권사들과 토큰 증권 분야에서 협력하며 해당 분야에서의 혁신을 꿰하고 있다.
토큰 증권은 증권성이 있는 권리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토큰 형태로 발행한 것으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조각투자 분야를 비롯해 지분증권, 채무증권 등 각종 증권에서의 활용가치가 높아 일본, 미국 등지에서는 수 년 전부터 도입되어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키움증권과 한국정보인증, 페어스퀘어랩은 향후 토큰 증권 발행 ∙ 유통 플랫폼 구축에 협업할 예정이다.
페어스퀘어랩 김준홍 대표는 “리테일 분야의 독보적인 강자이자 다양한 조각투자 사업자들과의 제휴를 추진해온 키움증권, 그리고 한국정보인증과 토큰 증권 분야에서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양사가 토큰 증권 분야의 가파른 성장을 주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정보인증 김상준 대표는 "한국정보인증은 본인확인기관으로 토큰 증권 플랫폼의 다양한 인증서비스 제공을 통해서 강력한 보안을 제공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키움증권 김희재 리테일총괄본부장은 “블록체인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페어스퀘어랩과 한국정보인증과의 협력을 통해 향후 토큰 증권 분야로의 사업 확장과 더불어 디지털 금융 플랫폼 사업자로의 위치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