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불게임 ‘용과 같이 유신! 극’, 대원 능력 및 편성 시스템 소개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02.06 13: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 22일 정식 발매하는 콘솔 타이틀 ‘용과 같이 유신! 극’ 이 배틀에 큰 영향을 미치는 대원 능력과 편성 시스템을 소개했다. 
풀 리메이크 작품인 이번 타이틀에서는 대원 능력을 본편 배틀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진화됐다.
게임은 료마가 신선조에 들어간 후, 동료가 된 신선조 대원 카드를 전투에 참가시키면 각 대원들의 「대원 능력」으로 전투를 강력하게 서포트 할 수 있다. 
대원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은 다양하며, 료마의 힘을 강화하는 버프 효과 능력이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능력, 그리고 강력한 기술을 발동시킬 수 있는 능력 등 다양한 능력이 존재한다.
대원 중에서는 오랜만에 등장하는 반가운 캐릭터부터 시작하여 최신작인 ‘용과 같이7’의 인기 캐릭터, 그리고 곰을 포함한 동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포진해있다. 
대원에 따라서 가지고 있는 능력도 크게 다르다. 료마의 공격력을 상승시켜주거나 직접공격이 특기인 공격 대원, 체력이 높고, 료마의 방어력을 상승시키는 수비 대원, 회복이 뛰어난 위생 대원이나, 대원 능력 보조가 특기인 응원 대원, 지원 대원 등 그 특기에 따라 계통이 나뉜다.
강한 대원을 동료로 삼으면 화려하고 강력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효과적인 버프를 부여해주거나, 체력을 회복시켜준다. 
아울러 편성된 대원 능력의 조합과 사용하는 순서에 따라서 효과적으로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으며, 대원 능력의 발동 속도를 대폭 상승시킬 수도 있다. 또한, 강력하지만 약점이 있는 대원 능력을 다른 능력으로 보완하여 더욱 강력한 대원 능력으로 개선시킬 수도 있다.
‘용과 같이 유신! 극’은 PS5, PS4, Xbox 시리즈 X|S, Xbox 원, PC 및 스팀 플랫폼 등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