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日 버튜버 축제 '홀로라이브 슈퍼 엑스포 2023', 화려한 폐막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3.03.20 20:55
  • 수정 2023.03.20 20:5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홀로라이브 슈퍼 엑스포 2023 공식 홈페이지
출처=홀로라이브 슈퍼 엑스포 2023 공식 홈페이지

홀로라이브 소속 버튜버들의 축제인 ‘홀로라이브 슈퍼 엑스포2023’가 지난 3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일본 치바현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엑스포에는 많은 방문객들이 모여 ‘홀로라이브’ 맴버와 세계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부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홀로라이브’는 일본의 커버 주식회사 소속의 버츄얼 유튜버 그룹으로 여러 국가와 세계관으로 구성된 캐릭터들이 존재한다. 
이날 대표적인 볼거리로는 ‘홀로라이브’ 맴버들이 만든 일러스트나 조형물 등의 작품들을 전시하는 ‘홀로라이브 아트 페스’부스가 있었다.
또한, 맴버들의 패널과 함께 다양한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인 ‘홀로라이브 파크’ 같은 체험 시설도 마련됐다. 여기에 판매 부스를 통해 다양한 기념품과 맴버들의 이미지를 딴 음식, 음료도 제공해 오프라인 축제의 묘미를 살렸다. 
특히 공식 유튜브나 기타 방송 장비 등을 활용해 행사 곳곳에서 진행된 다양한 방송 이벤트도 빠질 수 없는 볼거리로 지목됐다. 공식 유튜브의 실시간 방송에는 엑스포 회장에 가지 못한 팬들이 간혹 진행되는 엑스포 중계를 보기 위해 대기열이 발생, 눈길을 끌었다. 

출처=방송캡쳐
출처=방송캡쳐

양일 엑스포가 종료된 직후에는 ‘홀로라이브’의 네 번째 페스티벌 콘서트가 진행됐다. ‘Our Bright Parade’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콘서트는 맴버들이 두 그룹으로 나눠 하루씩 공연을 진행했다.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출연진이 3D모델로 무대를 돌아다니고 라이브 밴드가 반주했던 콘서트는 매우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관련 태그가 트위터에서 실시간 1위를 달성하기도 했는데 유저들은 “매우 큰 에너지를 받고 돌아간다”라거나 “최고의 이틀이었다”라는 호평으로 버튜버 축제의 유종의 미를 거뒀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